여행, 책 리뷰

『해시태그 동유럽 4개국(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2025)』 여행 분야 80위 책 추천! 동유럽 여행의 진수를 느끼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여행 분야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른 조대현 작가의 『해시태그 동유럽 4개국(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2025)』를 소개하려고 해요~ 동유럽 4개국을 깊이 있게 다룬 책이라서 그런지 읽는 내내 시간 가는 줄 몰랐답니다. 동유럽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접해보면 좋을 책 추천드리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해시태그 동유럽 4개국(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2025)

조대현

환상적인 동유럽 4개국을 찾아 떠나는 여행
서유럽과 다른 동유럽 역사와 음악과 미술의 중심
동유럽 문화와 예술의 분위기를 간직한 4개국으로 떠나자!

『해시태그 동유럽 4개국(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2025)』 여행 분야 80위 책 추천! 동유럽 여행의 진수를 느끼다

목차



  • 뉴노멀이란?
  • Intro
  • About 동유럽
  • 동유럽 사계절
  • 동유럽 여행 떠나는 시기
  • 자동차 여행을 해야 하는 이유
  • 동유럽을 꼭 가야 하는 이유


책을 펼치자마자 동유럽의 매혹적인 문화와 예술, 그리고 역사에 빠져들게 되었어요. 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이 네 나라가 단순히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 얽힌 역사와 예술적 교류를 통해 어떻게 특별한 문화권을 형성했는지 저자의 세심한 설명 덕분에 조금씩 이해가 되었죠. 특히 저는 오스트리아에서 경험했던 음악 축제와 체코의 구시가지 풍경이 떠오르면서, 작가가 직접 발로 뛰며 체험한 생생한 이야기들이 내 여행 버킷리스트에 하나둘씩 자리를 잡는 걸 느꼈답니다.

이 책은 단순한 여행 가이드북과는 달리 동유럽을 자동차 여행으로 탐험해야 할 이유를 흥미롭게 풀어내주시는데, 저 역시 차를 몰고 낯선 풍경 속으로 달려가던 그 자유로웠던 기억을 떠올리게 해주었어요. 그리고 계절별 동유럽의 모습과 여행 시기별 팁을 친절히 알려줘서 언제 가야 가장 예쁘고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을지 고민했던 분들께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저에게는 이 책이 ‘책 추천’ 리스트에 반드시 넣어야 할 한 권이 되었어요.

책을 다 읽고 나서는 동유럽 4개국을 한눈에 꿰뚫는 안목이 생긴 느낌입니다. 예를 들어 독일 남부가 체코와 오스트리아와 문화적으로 깊숙히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은 전혀 몰랐거든요. 정말 이 책은 여행자의 호기심을 촉진하고 현지에서의 특별한 경험까지 놓치지 않게 해주는 훌륭한 동반자 같아요. 그래서 동유럽 여행을 꿈꾸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물론, 그냥 여행 정보만 담긴 책이 아니라 동유럽의 역사, 미술, 음악이라는 깊은 황금 기억들을 함께 선물해 주는 귀한 책이기도 하죠. 이런 점에서 저는 여러 번 꺼내 읽으며 가족과도 이야기를 나눌 생각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책 추천을 많이 해봤지만, 이렇게 한 지역의 역사와 문화, 여행법을 잘 담아낸 책은 쉽지 않더라고요. 동유럽 4개국을 동시에 아우르는 여행서라서 더욱 가치가 빛을 발하는 그런 작품입니다. 이 책을 읽기 전과 후의 제 여행 시야는 정말로 크게 달라졌다는 점을 감히 이야기하고 싶네요.



저자 ‘조대현’에 대하여

63개국, 298개 도시 이상을 여행하면서 강의와 여행 컨설팅, 잡지 등에 칼럼을 쓰고 있다. KBC 토크콘서트 화통, MBC TV 특강 2회 출연(새로운 나를 찾아가는 여행, 자녀와 함께 하는 여행)과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에 아이슬란드 링로드가 나오면서 인기를 얻었고, 퇴사 / 은퇴 예정자 여행, 자녀를 위한 여행, 한 달 살기 등 다양한 주제의 여행 강의로 인기를 높이고 있으며 "해시태그" 여행시리즈를 집필하고 있다. 저서로 아이슬란드, 블라디보스토크, 베트남, 폴란드, 하노이, 산티아고 순례길, 나트랑, 푸꾸옥, 베트남, 체코, 크로아티아, 몰타, 폴란드, 동유럽 등이 출간되었다.


동유럽 여행을 준비하면서 궁금했던 모든 점들을 담고 있는 『해시태그 동유럽 4개국(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2025)』, 책 추천하는 이유가 확실히 느껴졌어요. 초보 여행자부터 어느 정도 여행 경험이 있는 분들까지 누구에게나 유용한 팁과 깊이 있는 문화 정보가 가득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저처럼 동유럽의 역사와 예술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입니다. 앞으로도 이 책을 자주 펼쳐보면서 더 많은 여행 꿈을 꾸고 싶네요~ 여행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책 추천 드립니다! 정말로 이지스퍼블리싱에 고마운 마음 전하고 싶어요 ♡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