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박해인의 ‘2026 박해인 특수의 정석 기출인출집(하)’입니다. 솔직히 전 이 책을 처음 읽었을 때, 제목만 듣고는 조금 두려웠어요. 특수 분야라는 말에 전혀 개념이 잡히지 않기도 했고, 인문 분야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했거든요. 하지만 책장을 넘기다 보니, 저에게 삶의 길잡이가 되어줄 소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주는 책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그래서 여러분께도 이 책을 꼭 책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2026 박해인 특수의 정석 기출인출집(하)
박해인
목차
- Ⅶ. 행동지원
- 1. 긍정적 행동지원(PBS)
- 2. 문제행동의 개별화
- 3. 바람직한 행동의 증가
- 4. 새로운 행동의 습득
- 5.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의 감소
- 6. 행동의 일반화 및 유지
- 7. 단일대상연구
- …
이 책은 행동지원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긍정적 행동지원(PBS)부터 시작해서 문제 행동의 개별화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 제 주변에서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보곤 하는데요. 책 속의 글을 읽으면서 정신적으로 많은 위로도 받고, 나름의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평소 긍정적이고 좋은 행동을 장려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설명하고 있어요. 가끔 제 삶에서도 행동의 일반화 및 유지라는 개념이 어렵게 느껴지곤 했는데, 이 책 덕분에 그 방법에 대해서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행동의 일반화라는 부분이 정말 감명 깊었어요. 이를 통해 제 나름의 행동 습관도 남들을 도울 수 있는 쪽으로 바뀔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니까, 이 책은 단순한 교과서가 아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많은 사례들을 제시하고 있어요. 사실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단순한 지식보다는 나 자신과 주변을 돌아보게 만드는 통찰력과 감정이었습니다. 여러 순간에서 내가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를 생각하게 되고 ‘왜 이렇게 행동했지?’ 하는 반성이 이어지기 시작했거든요. 이 책은 제 인생의 작은 변화들을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계해가며 사람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관심 있는 분야의 여러 책들도 두루두루 탐독하고 싶다는 시도가 저에게는 정말 중요하네요. 이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행동을 긍정적 방향으로 변화시키려는 노력들이 모여, 함께 성장해 나가는 사회를 이루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므로 꼭 많은 분들께 이 책을 책 추천하고 싶어요!
전문가들이 수많은 실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정리한 이 책은 정말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자연스럽게 루틴을 강조하며 긍정적인 행동을 만드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를 깨달은 것 같아요. 이 책은 초보자뿐만 아니라, 이미 특수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도 충분히 도움이 될 내용이 들어있네요. 그리고 또 다른 전문가가 강조했던 행동지원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게 해준 책입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책들을 통해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해 나가고 싶네요!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깨닫게 해준 박해인 작가님, 정말 고마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