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이번에 소개할 책은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저서, ‘이낙연의 제7공화국’입니다. 이 책은 2021년 여름, 이 전 총리가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 나섰을 때 그가 주장했던 국가비전과 정부정책에 대한 고민이 담긴 원고들을 모은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정치와 사회에 관심이 많았기에, 이 책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정치라는 것은 언제나 어려운 주제지만, 이낙연 전 총리는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진지하게 접근하고 풀어가고자 했던 점이 특히 인상깊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 책을 읽고 뭐라 할까, 이렇게 깊게 고민해본 적이 있나 싶었죠. 이번 블로그를 통해 저의 생각을 조금이나마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정치를 주제로 한 책 추천을 통해 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더욱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이낙연의 제7공화국
연대와공생
목차
- 책을 내면서 / 4
- 제1장 2025년 우리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
- Ⅰ. 2030_축의 전환을 위한 국가혁신 /…
- Ⅱ. 강한 나라가 살아남는다 / 22
- 제2장 위기는 이미 시작됐다
- Ⅰ. 사회구조와 환경의 변화 / 29
- …
‘이낙연의 제7공화국’은 단순한 정치적 교훈을 넘어, 국민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정책들을 세세하게 분석하고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다보면, 현재 우리가 처한 정치적 위기와 그 해결책에 대해 어떻게 고민할 수 있을지를 보여주는 것 같아요. 특히, 이낙연 전 총리가 강조한 ‘내 삶을 지키는 나라’라는 슬로건은 모두가 느끼는 막연한 불안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 줄 수 있는 깨달음을 줍니다. 책의 시작 부분에서 언급된 팬데믹 이후 대한민국의 민생과 민주주의 위기로 인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이 걸린 긴박한 순간이 있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나는 독자로서 자주 이런 질문을 던졌어요. “우리 사회는 이 방향으로 가야할까?” 생각해보면 정말로 정치란 개인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함께 해결해야 할 아픈 과제들이 우리는 안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 나은 국가를 만들기 위한 책임이 우리에게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런 점에서 저는 이 책을 읽으며 너무나도 많은 것들을 배우고 고민하게 되어, 정말 뿌듯했습니다. 잃어버린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주체로서의 우리의 역할이 무엇인지,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7공화국은 어떤 모습을 갖출 수 있을지를 함께 이야기하는 것,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생각해보니, 이제는 우리가 선택해야 할 시간이 된 것이 아닐까요? 그 선택이 어떠하든지, 이 책은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 추천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낙연의 제7공화국’은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고민하는 데 큰 시사점을 주는 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치적인 논란이 많은 요즘, 이 책은 독자들에게 더 나은 정치와 사회를 만들어갈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이 담겨있어요. 정치 초보자부터 심화된 학습을 원하는 분들까지 누구나 읽어볼 수 있는 매우 유익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책들을 더 많이 소개하고, 독자들과 함께 깊이 있는 논의를 나누고 싶어요. 정치라는 주제 야말로 오늘날 가장 우리가 필요로 하는 줄기이고, 이 책을 통해 함께 그 길을 찾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하네요! 다시 한 번, 이 책을 읽어보실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