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책 리뷰

『의사를 선택하는 22가지 방법』, 건강 분야 73위의 전문가 추천 도서! 이 책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키타 젠지의 『의사를 선택하는 2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병원을 찾을 때 어떻게 의사를 선택해야 할지, 그리고 그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생각한 적 있으신가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며 건강 관리의 중요성과 올바른 의사 선택의 방향성을 잊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의사를 선택하는 22가지 방법

마키타 젠지

절대 가지 말아야 할 병원부터
첫 진료에서 의사에게 물어야 할 것
좋은 의사를 찾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까지
의사 선택이 삶과 죽음을 좌우한다!
“나를 살려줄 의사는 내가 직접 찾습니다.”
올바른 식사법의 선구자이자
베스트셀러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저자,
마키타 젠지가 알려주는 의사 선택법!

『의사를 선택하는 22가지 방법』, 건강 분야 73위의 전문가 추천 도서! 이 책 추천드립니다!

목차



  • 감수의 글_현명한 환자가 되는 법
  • 프롤로그_의사는 내가 직접 찾는다
  • 1장 어떤 의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
  • 의사를 잘못 선택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
  • 병원과 의사를 가까이해야 하는 이유
  • 건강검진은 가장 효과적인 예방책이다
  • 의사의 정보에 따라 치료 효과가 달라진다


책의 서두에서 마키타 젠지 박사는 외국의 연구 결과를 언급하며, 의료 과실로 인한 사망자가 매년 25만 명에 이른다고 경고합니다. 이 통계는 우리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의료 과실이 그렇게 흔하게 발생한다면, 우리는 누가 우리를 치료할 것인지 더 신중하게 고민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여기에 담겨 있습니다. 저자 또한 의사가 아무리 유명해도, 그 의사와의 만남 후에 우리가 받을 수 있는 의료의 질이 삶과 죽음을 가를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이 책의 매력은 마키타 박사가 제시하는 의사 선택의 원칙들입니다. 단순히 외적인 조건뿐만 아니라, 의사가 어떤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도 점검해야 한다고 경고합니다. 예를 들어, 최신 의료 정보를 알고 있는 의사와 오랜 경력을 가진 의사를 선택해야 하며, 치료 방법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질문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등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흥미로운 것은 현대 의사와 환자의 관계 변화에 관한 내용입니다. 더 이상 환자는 의사에게 무조건 의존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고 질문을 던지는 주체가 되어야 한다고 마키타 박사는 말합니다.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스스로 의료 환경에서 자신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첫걸음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의사에게 반드시 물어야 할 질문과 피해야 할 의사 유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제껏 주변 사람의 추천만 믿고 진료를 받던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지식이었습니다. 필요한 검사를 우선적으로 받고, 의사가 제시한 치료 방법이 합리적인지를 따져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꼈습니다. 이처럼 구체적인 사례와 조언들은 독자로 하여금 직접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도록 인도합니다.

마키타 박사는 없는 정보만큼이나, 무관심이 더욱 위험하다는 점을 일깨워 주며, 무턱대고 주변의 추천을 따르지 말고, 자신이 연구하고 공부해야 할 것들이 많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건강을 스스로 지키고자 하는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 책에서 다시금 상기시키게 됩니다.

병원과 의사 선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아는 것이 치료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고, 때로는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데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사실은 정말 가슴 깊이 와 닿았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의사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서가 아닌, 더 나은 자신을 위한 매뉴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키타 젠지 박사가 독자의 손에 제공한 이 지식은 우리 개인의 생명을 지키는 데 꼭 필요한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른바 ‘의사를 선택하는 22가지 방법’은 이제 건강을 관리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라는 것을 온전히 느껴버린 경험이었습니다.



저자 ‘마키타 젠지’에 대하여

(牧田善二)
일본의 저명한 당뇨병 전문의. 일본 홋카이도대학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1996년부터 홋카이도대학 의학부 강사, 2000년부터 구루메대학 의학부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미국 뉴욕 록펠러대학교에서 당뇨병 합병증의 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AGE(최종당화산물)를 5년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세계 최초로 혈중 AGE 측정법을 개발해 〈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Science〉, 〈The Lancet〉 등의 저널에 AGE 관련 논문을 제1저자로 발표했다. 2003년부터 당뇨병을 비롯해 생활습관병, 비만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AGE 마키타 클리닉’을 개원하여 20만 명이 넘는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다. 저서로는 일본에서 9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식사가 잘못됐습니다》, 《노화가 잘못됐습니다》, 《100세 건강 주권》, 《내장지방이 잘못됐습니다》 등이 있다.


이처럼 마키타 젠지 박사는 환자가 스스로 주체가 되어 의사를 선택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해주셨습니다. 이 책 추천은 특히 건강을 중시하는 분들께 강력히 권장하고 싶습니다! 의사의 선택이 곧 생명과 직결된다는 점에서,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건강이라는 이름 아래, 좀 더 잘 살기 위한 지혜를 찾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계속해서 이 지식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선택을 해 나가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