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뜻밖에 만나게 된 책 한 권을 소개해볼까 해요. 요즘 종교에 대해 깊이 생각할 일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관련 책을 찾던 중 우연히 박현도의 『이슬람교를 위한 변명』을 접했답니다. 종교 분야에서 66위까지 올라온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이 스쳐 지나갔는데요, 특히 제가 평소 가지고 있던 이슬람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조금이나마 풀어줄 수 있었던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와 닿는 이 내용을 여러분께도 공유하며 책 추천을 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며 기존에 알고 있던 종교와는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는 새로운 경험을 했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이슬람교를 위한 변명
박현도
목차
사실 처음에 『이슬람교를 위한 변명』을 펼쳤을 때, 살짝 긴장도 됐고, 조금은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었죠. 종교라는 주제 자체가 쉽게 접근하기 어려워서요. 그런데 읽다 보니 정말 생각보다 훨씬 쉽고 친근한 느낌이었어요. 박현도 작가가 자신의 오랜 연구와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써 내려간 글들은 마치 친구가 차분히 이슬람에 대해 설명해주는 듯한 인상을 줬답니다. 저에게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이슬람 교리에 대한 오류와 편견들을 하나씩 조목조목 반박해주는 부분이었어요. 가끔 뉴스에서 접하는 뉴스들, 혹은 주변 사람들의 얘기에 흔들린 이슬람에 대한 선입견이 이 책을 통해 뭔가 바로 잡힌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작가가 개인적으로 이슬람과 관련된 여러 경험을 솔직히 풀어내면서 더 인간적으로 다가오는 부분도 좋았고요. 이 책 추천을 계속 말씀드리고 싶은 이유는, 단지 학문적 지식뿐 아니라 실제로 어떤 이들이 이슬람을 살아가고 있는지 그들의 이야기를 통한 공감이 담겨 있어서 더 의미가 깊었습니다. 물론 모든 내용을 다 담을 순 없지만, 제가 느낌 점은 ‘이슬람’ 하면 막연히 두려움이나 거리감을 느꼈던 분들도 이 책 추천을 통해 그런 감정이 조금은 해소될 수 있을 거란 점입니다. 저도 이 책을 읽으며 마음 한켠에 있던 무거움이 훨씬 가벼워졌고요. 게다가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는 종교 갈등, 그리고 다양한 문화적 차이를 넘어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하는 분들께도 강추하는 책 추천이에요. 이런 면에서 보면, ‘책 추천’이라는 말이 부족할 정도로 누군가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 리스트에 올라가야 할 작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좋은 책을 읽을 기회가 더 많아지길 바라며 기다리다가 저도 이런 독후감을 적게 되었네요.
읽으며 정말 ‘책 추천’이라는 표현을 쉽게 하진 않았던 제게도 이 책은 특별한 의미를 남겼어요. 이슬람을 둘러싼 여러 오해와 편견을 한 줄 한 줄 걷어내며, 새로운 시각으로 종교와 사회를 바라보도록 도와줬기에 말이죠. 그래서 종교 분야 66위라는 순위도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도 아직 이슬람에 대해서 조금은 거리감을 느끼고 계시다면, 이 책 추천을 꼭 드리고 싶어요. 제 주변에도 이미 이 책 덕분에 많은 생각의 변화가 있었거든요. 종교라는 무거운 주제도 이렇게 편안하고 따뜻하게 다가올 수 있다는 걸 체험하게 했답니다. 이번 기회에 박현도의 『이슬람교를 위한 변명』과 함께 새로운 시선을 갖길 바라며 독서의 즐거움도 만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