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책 리뷰

『나무 책』, 과학 분야 79위에 오른 이 책, 책 추천하고 싶어요! 자연과 삶이 공존하는 감성 과학책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요즘 과학과 자연에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과 나무의 이야기를 담은 윤주복님의 『나무 책』을 읽게 되었어요. 솔직히 말하자면 처음엔 그저 스치듯 읽으려 했는데, 책 추천이 자꾸만 머릿속을 맴돌더군요. 어쩌면 이 책은 단순한 과학책 그 이상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나무 책

윤주복

『나무 책』, 과학 분야 79위에 오른 이 책, 책 추천하고 싶어요! 자연과 삶이 공존하는 감성 과학책 소개

목차





책을 펼치고 나서부터 늦은 밤까지 손을 떼기 힘들었어요. 나무가 자라는 과정과 그 안에 담긴 생태계의 이야기가 이렇게나 깊이 있고 감성적일 줄은 몰랐죠. 윤주복 작가님은 과학 분야 79위라는 위치에 걸맞게, 나무가 단지 식물이 아닌 살아 숨 쉬는 존재임을 섬세하게 그려내셨어요. 저도 어릴 적 숲 속에서 자주 놀았던 기억이 떠올랐는데, 그때의 나무들과 현재의 나무들을 바라보는 시선이 전혀 다르다는 걸 새삼 느꼈습니다. 책 추천이라는 단어가 자연스레 튀어나오는 이유는, 이 책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우리의 삶에 여운을 남기기 때문이에요. 평소에는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나무 한 그루도 이 책을 통해 다르게 보일 수 있다는 걸 알게 했어요. 한 번쯤 자연을 가까이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꼭 책 추천하고 싶을 만큼 감동적인 책이에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나무의 숨결이 느껴졌고, 작가가 전하는 작은 생명의 소중함에 저 또한 마음이 따뜻해졌답니다. 또 다 읽고 난 후에는 자연을 대하는 태도가 조금 더 조심스러워졌구요. 이게 바로 좋은 책을 만났을 때의 힘이 아닐까요? 이 책에서는 책 추천이 어울리는 부분들이 많아서 저도 추천을 받았듯 감사하는 마음이 커졌어요.





과학 분야에서 79위를 기록한 『나무 책』은 그냥 과학책이 아니라 자연과 삶을 잇는 감성 다리 같아요. 책 추천해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 의미 있고 따뜻한 내용이 많아서, 자연이 주는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고 싶은 분들께 적극 권해드리고 싶어요. 저 역시 이 책을 통해 나무를 바라보는 시선을 바꿨고, 앞으로도 종종 꺼내읽을 예정입니다. 책 추천이 이렇게 자연스럽고 기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는 걸 알게 해준 윤주복 작가님께 감사드리고 싶네요. 앞으로도 이런 진솔하고 감성적인 책이 많아지길 기대하며, 여러분께도 꼭 한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