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에 도움 되는 책 추천 하나 들고 왔어요. 오랜만에 책 한 권 읽으면서 진짜 내 몸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됐는데요, 바로 방성혜 원장님의 『노화는 느리게 해독은 빠르게 몸은 가볍게』입니다. 건강 분야에서 32위나 해서 호기심에 펼쳤는데, 내용이 너무 좋아서 독후감 남길까 해요~ 요즘 현대인의 고민인 노화와 독소, 해독에 관한 이야기니까 저처럼 몸에 관심 많으신 분들에겐 특히 추천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노화는 느리게 해독은 빠르게 몸은 가볍게
방성혜
최고의 해독 의학서 《동의보감》을 25년간 연구해 온
방성혜 한의사의 자연 유래 해독법으로 내 몸이 맑아진다!
목차
- ¨프롤로그 _ 해독이 빠를수록 노화는 느려진다
- CHAPTER 01. 문제는 내 몸 안의 독…
- ¨기대수명이 아닌 건강수명을 늘려야!
- ¨인체의 네트워크를 이해하라
- ¨해독의 결정체 《동의보감》
- ¨인체에도 하수구가 있다
- ¨내 몸을 병들게 하는 끈끈한 물, ‘담음’
- …
최근 들어 몸이 자꾸 무거워지고 피곤한 게 만성피로인가 싶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왜 그런지 알 것 같더라고요. 방성혜 한의사님은 25년 넘게 동의보감을 연구해 오시면서 인체에 쌓이는 독소, 즉 ‘담음’,‘어혈’,‘식적’의 3대 독소가 노화를 가속한다는 점을 콕 찝어 설명해 주셨어요. 저도 평소 밀가루 음식과 가공식품에 의존하는 편이라 해독이 왜 필요한지 뼈저리게 느꼈죠. 특히 책에서 소개한 3주간의 동의보감식 해독 프로그램은 준비기에서부터 청소기, 회복기까지 단계별로 나뉘어져 있고, 맞춤 해독이 중요하다는 점도 공감이 많이 갔습니다. 예전에 저도 무턱대고 몸 가볍게 하겠다고 무조건 다이어트나 해독 주스만 마셨는데, 오히려 건강이 안 좋아졌던 경험이 있어요. 이 책 추천 덕분에 이제는 해독의 중요성을 제대로 알고 실생활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웠던 셈이죠. 그리고 간 건강을 지켜주는 초록색 채소나 제철 과일 섭취, 그리고 충분한 수면이 결국 몸을 맑게 만드는 비결이라는 사실도 다시 한번 되새겨 봤어요. 결국 ‘노화는 느리게 해독은 빠르게 몸은 가볍게’라는 제목이 단순한 문구가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물론 해독을 하면서 중간에 급하게 약속 때문에 못 지킨 적도 있는데, 책에 설명한 대로 해독 식단을 조절해 회복할 수 있어 너무 다행이었어요. 이렇게 현실적인 조언이 가득하니 더욱 읽는 내내 힘이 되었답니다. 저는 특히 ‘책 추천’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알게 되고 건강한 해독법을 시도해 보길 바랍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왜 건강수명이 기대수명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인지 알게 되었고, 노화를 천천히 하려는 노력의 출발점이 해독임을 뚜렷이 깨달았어요. 여러분도 꼭 한번 책 추천으로 만나 보세요!
저자 ‘방성혜’에 대하여
25년간 《동의보감》을 연구하며 현대적 관점에서 치료에 접목하고 있는 ‘동의보감 전문 한의사’로, 인사랑한의원 원장이다. 서울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대기업에서 근무하다가 사람을 치유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열망에 이끌려 늦은 나이에 경희대 한의학과에 입학했고, 이후 전국 한의대생을 대상으로 한 ‘동의보감 경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할 만큼 《동의보감》에 대해 깊이 연구했다. 《동의보감》이 전하는 인체관과 질병관을 접하면서 점점 한의학의 매력에 빠져들었으며, 동대학원에서 석ㆍ박사 학위를 받으며 연구를 계속했다. 이후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자연의 이치에 순응하도록 섭생을 바꾸면, 우리 몸은 저절로 정화된다. 건강하고 가벼운 몸으로 거듭나는 것을 넘어, 활기 넘치는 삶을 오래도록 지속할 수 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해독’이다. 몸속 찌꺼기가 빠지면, 몸이 가벼워지고 질병도 사라지며 건강수명도 늘릴 수 있다. 세계문화유산이자 동아시아 최고의 의학서 《동의보감》은, 몸속에 쌓이는 독소를 걸러냄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해독 의학서’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동의보감》의 처방을 일상생활에 접목하면, 노화를 늦추고 무병장수 할 수 있다. 이 책의 ‘동의보감식 해독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건강하고 가벼운 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지은 책으로는 《조선, 종기와 사투를 벌이다》, 《조선 최고의 외과의사 백광현뎐》, 《마흔에 읽는 동의보감》, 《아토피, 반드시 나을 수 있다》, 《조선왕조 건강실록》(공저), 《동의보감의 지식 체계와 동아시아 의과학》(공저) 등이 있다. 또 MBC 한의학 드라마 ‘마의(馬醫)’의 자문 역할을 하기도 했다.
노화와 독소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께 정말 도움이 되는 책 추천이었습니다! 저처럼 건강에 관심 있고 몸을 가볍게 만들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어요. 25년간 동의보감을 연구한 방성혜 원장님의 깊이 있는 해독 프로그램은 실생활에 꼭 맞춰져 있어서 누구나 따라 하기 무리 없도록 했죠. 특히 해독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독식, 해독차, 정화주스 만드는 법부터 ‘나의 해독 일지’까지 친절히 알려 줘서 직접 실천하는 데 자신감이 생겼답니다. 건강수명을 늘리는 방법으로서 가볍고 상쾌한 몸을 원하신다면, 이 책 추천을 꼭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하며 저도 저속 노화에 도전하겠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