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책 리뷰

『이상한 수학책』 과학 분야 66위, 꼭 봐야 할 책 추천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읽은 정말 기발하고도 신기한 책 하나를 추천하려고 해요. 바로 벤 올린의 『이상한 수학책』인데요, 과학 분야에서 66위에 오른 이 책은 정말 말 그대로 ‘이상한’ 매력이 가득합니다. 평소 수학이라면 머리가 아프다며 기피하는 분들에게도 책 추천 드리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는 내용이 많더라고요. 사실 저도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수학책이라면 절대 손이 안 갔는데, 이 책은 다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이상한 수학책

벤 올린

『이상한 수학책』 과학 분야 66위, 꼭 봐야 할 책 추천 후기

목차





책을 열자마자 전혀 예상치 못한 이야기들이 줄지어 나와서 얼떨떨했어요. 수학적인 공식이나 문제 풀이가 아닌, 수학에 대한 색다른 시각과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하더라고요. 어떤 장에서는 수학이 우리 삶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그리고 우리가 흔히 보지 못하는 수학의 재미를 깨닫게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복잡하다고 느껴진 수학이 이렇게 재치있고 유쾌할 수 있다는 사실이 신선했어요. 한김에 이 책을 읽으면서 어린 시절 수학 시간에 느꼈던 두려움도 조금씩 녹아내리는 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수학과 친해지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주변 친구들에게도 책 추천을 아끼지 않았어요. 이처럼 『이상한 수학책』은 단순한 학습서가 아닌, 우리 일상에 숨겨진 수학의 신비함을 깨닫게 하는 멋진 교양서입니다.





정말 『이상한 수학책』은 기존의 딱딱한 수학책과는 달리 새로운 접근으로 수학을 바라보게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과학 분야 66위라는 자리가 그냥 된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수학에 관심이 적은 분들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 추천으로 딱입니다. 저처럼 수학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싶은 분들께 꼭 권해드리고 싶네요. 앞으로도 종종 이 책을 꺼내 보며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움을 유지할 생각입니다. 수학을 싫어했던 저에게 뜻밖의 선물이 된 『이상한 수학책』,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