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참고서, 책 리뷰

『고등 공통국어2 자습서(박영민 외)(2025)』, 중/고등참고서 분야 60위 – 꼭 읽어야 할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늘은 비상교육의 ‘고등 공통국어2 자습서’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해요. 고등학교 국어라는 과목이 점점 더 중요한 시점에서 이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공유하고 싶어요. 학교 과목이지만, 이 책은 단순히 시험을 위한 교과서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어서 여러분에게 강력하게 책 추천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고등 공통국어2 자습서(박영민 외)(2025)

비상교육 편집부

『고등 공통국어2 자습서(박영민 외)(2025)』, 중/고등참고서 분야 60위 – 꼭 읽어야 할 책 추천!

목차



  • 1. 나, 너, 우리가 만나는 길
  • 2. 미래로 이어지는 국어의 발자취
  • 3. 세상과 지혜롭게 소통하는 힘
  • 4. 삶 속에 흐르는 한국 문학


이 책은 ‘나, 너, 우리가 만나는 길’이라는 조금 특별한 여정으로 시작합니다. 국어는 단순한 학문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을 잇는 중요한 매개체라는 걸 깨닫게 해줍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한국어가 가진 다양한 층위와 한국 문학의 아름다움도 배울 수 있어요. 특히, ‘미래로 이어지는 국어의 발자취’라는 챕터에서 국어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어떻게 발전해왔는지를 배우며, 우리의 삶 속에 어떻게 스며들어 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죠.저도 최근에 친구와 대화를 나누면서, 우리말이 얼마나 듣기 좋았는지 새삼 느꼈습니다. 이 책의 문장 하나하나가 실제로 제 삶 속에서도 소통의 힘을 길러주었어요. 또, ‘세상과 지혜롭게 소통하는 힘’ 부분에서 배운 것들이 저를 더 많이 성장하게 해 주었고, 기대 이상의 깨달음을 주었습니다. 그동안의 내적 고뇌 속에서도 만들어진 저의 언어 세계 또한 이 책 덕분에 한층 더 깊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삶 속에 흐르는 한국 문학’은 정말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문학을 통한 감정이입은 그 어떤 경험보다도 소중한 것임을 다시금 느끼게 해주었죠. 이 책을 읽고 나서 이전보다 더 많은 문학 작품을 찾아 읽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습니다. 사람들이 왜 이렇듯 한국문학에 매료되는지 이제야 조금 이해가 가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책 추천을 신중하게 해왔지만, 이 책 만큼은 정말 자신 있게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읽어보시고 꼭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고등 공통국어2 자습서’는 단순한 참고서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 책이라는 점이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다양한 국어 공부 방법부터 한국 문학의 흐름까지 제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많이 배워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저와 같은 고등학생 또는 국어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강력히 책 추천합니다! 이렇게 좋은 책을 통해 더 풍성한 국어의 세계로 나아갈 수 있으니, 여러분도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