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책 리뷰

『나도 재즈 좋아해』, 예술/대중문화 분야 58위 –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이번에는 고토 마사히로의 ‘나도 재즈 좋아해’라는 책을 읽고 푹 빠져버렸어요. 평소 재즈라는 음악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저에게는 정말 완벽한 선택이었답니다. 저와 비슷하게 재즈에 대한 열정이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 또는 그저 좋은 책 추천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이 책을 꼭 소개해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나도 재즈 좋아해

고토 마사히로

60년 된 재즈 카페 마스터가
안내하는 재즈의 세계

『나도 재즈 좋아해』, 예술/대중문화 분야 58위 – 책 추천

목차



  • INTRODUCTION: 진화하는 재즈, 지…
  • 1장. JAZZ라는 음악
  • 2장. JAZZ를 배우려면 지금 당장!
  • 3장. JAZZ의 뿌리: 다양성과 융합의 역사
  • 4장. JAZZ 스타일
  • 5장. JAZZ로 보는 프리마인드: 개성과 …
  • 6장. JAZZ 듣는 법: 사람을 듣는다는 것
  • 7장. JAZZ를 들으러 가다


이 책은 재즈라는 음악의 매력을 다채롭게 조명하고 있는데요, 첫 장부터 시작해 JAZZ라는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저자는 진화하는 재즈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다양한 스타일과 그 배경을 쉽게 풀어내고, JAZZ를 배우고 싶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보라며 독자를 격려합니다. 나도 한때 기타를 배우고 싶었던 시절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 때의 열정이 지금의 저에게도 불러일으켜 주더라고요. 책에서 JAZZ의 뿌리와 융합의 역사에 대한 내용을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자아를 되찾는 느낌이 들었고, 그런 다양한 배경을 통해 JAZZ라는 음악의 깊이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죠, JAZZ는 단순한 음악이 아니라 사람들의 감정과 이야기를 전하는 매개체기도 한 것 같아요. 책의 여러 챕터에서 JAZZ를 듣는 법에 대한 조언을 차근차근 설명하면서, 사람을 듣는 것에 대해 깊이 있게 이야기합니다. 그 내용들을 읽으면서 감정이 들고, 어느새 저도 JAZZ를 듣는 방식에 대한 깨달음을 얻게 되었어요. JAZZ를 듣고 있으면 마치 다른 사람의 삶에 대화에 참여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마음속에서 응어리진 생각들이 말로 표현되는 것 같아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감정이 담기기도 했어요. 이 과정이 결국 JAZZ의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또한 JAZZ를 즐기러 가는 방법에 대한 팁도 유용했답니다. 그간 수많은 라이브 공연이 있었지만 직접 경험해 보지 못했던 저에게는 정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어요. ‘나도 재즈 좋아해’는 단순히 JAZZ 음악에 관해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으로 저에게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저는 이제 JAZZ의 특성과 매력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그 덕분에 또 다른 음악으로 나아가는 길이 열렸답니다. 이 책을 통해 새롭게 시작해보려는 도전도 생겼어요!



저자 ‘고토 마사히로’에 대하여

後藤 雅洋
1947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일본에서 첫손가락으로 꼽는 재즈 평론가다. 1967년 게이오대학교 2학년 때 재즈 카페 ‘이구루Eagle’를 열어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20만 시간 이상 재즈를 들어 온 경험을 토대로 《마일스에서 시작하는 JAZZ 입문》 등 재즈에 관한 책도 여러 권 썼다.


왜 이 책이 많은 사랑을 받는지 알 것 같아요! JAZZ에 관한 다양한 통찰을 제공해주고, 각자의 음악을 즐기는 방식도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초보자부터 좀 더 깊이 있는 내용을 원하는 분들까지 두루 만족할 수 있는 책이지요. 제가 많은 도움이 되었던 만큼 재즈에 관심이 있거나 블로그에서 다양한 기술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이처럼 음악을 통해 느끼는 행복과 감동이 저를 가득 채워주었다는 사실이 무척 반갑습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읽어보시고, 재즈의 세계에 발을 들여보세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