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책 리뷰

『한국군 무기연감(2025)』, 정치/사회 분야 49위 –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꽤 흥미롭게 읽은 책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바로 ‘한국군 무기연감(2025)’라는 책인데요, 이 책은 한국의 방위와 군사력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해주더라고요. 사실 저는 군사와 무기 체계에 대해 깊은 관심이 없었는데, 우크라이나 전쟁을 계기로 한 저자의 시선은 정말 새로운 시각을 안겨주었습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읽어보시면 충분히 흥미롭고 유익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책 추천을 드리는 이유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한국군 무기연감(2025)

안승범 외

한국군 최신 무기체계 419종 이 한 권에 다 담았다!!

『한국군 무기연감(2025)』, 정치/사회 분야 49위 – 책 추천

목차



  • 머리말 002
  • ‘무기 운용 트렌드’ 급변시킨 우크라이나전쟁
  • 대한민국 육군
  • Republic of Korea Army
  • 북한 핵·미사일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사령부 …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최근의 군사 동향을 자세히 다룬다는 점입니다. 과거 20년 동안의 대테러 전쟁 이후 우크라이나 전쟁이 무기체계의 흐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분석은 읽는 내내 긴장감과 기대감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앞으로 우리의 안보를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제안을 해주고 있죠. 특히나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군의 전략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매력적이었습니다.

한국군 무기체계의 변화에 대한 진화는 다채롭고, 그 중에서도 K-2 전차와 K-9 자주포, 그리고 새롭게 도입되는 드론 무기 체계들은 특히 주목할만합니다. 제가 여러 가지 방산체계를 살펴보며 이 책을 읽는 동안, 마치 전시장에서 새로운 무기들을 발견한 듯 했습니다! 너무 신기하고 자랑스럽더라고요.

특히 ‘괴물 미사일’ 현무-5의 토대는 그야말로 경악스러운 것이었습니다! 북한 지휘부를 겨냥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 미사일의 개발 소식을 읽으며 한편으로는 뿌듯함과 두려움을 느꼈죠. 이 모든 정보는 결코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독자가 가슴 떨리는 긴장감을 느끼면서도, 동시에 안도감을 줍니다. 아마 이 책이 제가 기대한 것 이상의 가치와 통찰을 제공해준 것이 아닐까 싶네요. 이런 방위산업 관련 책을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저자 ‘안승범 외’에 대하여

1962년 서울에서 출생했고, 1989년 4월 군사전문지의 효시인 《월간 평화》를 창간했다.1998년 1월 《월간 평화》를 《월간 컴뱃암즈》와 합병해 탄생시킨 (주)군사정보사에서 《밀리터리 월드》, 《해군전력》, 《한국군 매거진》 등을 발행했다. 현재 2002년 5월부터 월간 《디펜스타임즈》 대표로 있다. 저서로 는 《F-16 파이팅 팰컨》, 《세계의 공격헬기(공저)》, 《한국군 장비연감 2000(공저)-2002》, 《군용기 연감(공저)》, 《F-15K 슬램이글(공저)》 등이 있다.


이 책은 단순한 군사 정보를 넘어서, 한국군의 현재와 미래를 알리는 중요한 지침서입니다. 특히 방산 산업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더욱 흥미롭게 읽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서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저는 군사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굉장히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여러 무기체계에 대한 재밌는 이야기들이 함께 담겨 있어 많이 배웠습니다. 오늘 소개한 ‘한국군 무기연감(2025)’는 꼭 읽어보시면 좋겠고, 방위와 군사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 추천을 통해 새로운 시각의 안보 지식을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정말로 추천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