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책 리뷰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예술/대중문화 분야 96위, 책 추천 – 소외된 이웃의 이야기와 사회의 현실을 담은 작품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최근 우연히 조세희 작가님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을 읽었는데, 이 책 추천 해드리고 싶어요. 사회의 그늘진 곳을 있는 그대로 그려낸 작품이라 가슴에 오래 남더라고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이야기여서 한참을 곱씹게 됐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어려운 시대에 더 주목받아야 할 책인 것 같아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조세희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예술/대중문화 분야 96위, 책 추천 – 소외된 이웃의 이야기와 사회의 현실을 담은 작품 소개

목차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은 도시 빈민들의 삶을 날카롭게 묘사해낸 소설입니다. 난장이 가족이 겪는 가난과 차별, 그리고 그 속에서 무너지지 않으려 애쓰는 인간들의 모습이 생생히 그려져 있어서 읽는 내내 마음이 무거웠어요. 저도 한때 작은 도시에서 생활하며 비슷한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어서 그런지 주인공들의 고단함이 더 깊게 다가왔답니다. 사실 이 책 추천 이유는 단순히 사회 문제를 다루기 때문만은 아니에요. 인간으로서 어떻게 살 것인가, 그리고 서로에 대한 연대와 이해가 꼭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진하게 느껴졌거든요. 작가의 문체가 너무 무겁진 않으면서도 묵직한 울림을 줘서 마음속에서 계속 맴돌았어요. 여러 번 다시 읽으며 그 의미를 곱씹게 되는 책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나도 조금만 더 주변을 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상의 작은 것들이 소중하게 보이기도 했어요. 이런 점들이 저에게는 그야말로 최고의 책 추천 포인트가 되었죠. 때로는 책을 읽다 보면 고통스러운 감정이 앞서기도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 아픔 속에서 희망을 찾으려는 인간애가 느껴져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더 많은 분들이 이 작품을 읽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가지게 됐고요. 물론 무조건 재밌는 소설은 아닐지 몰라도, 인생에 꼭 한번은 마주해야 할 현실이자, 우리 모두가 관심 가져야 할 이야기가 담겨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번에 읽은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은 정말 책 추천 할 만한 가치 있는 작품이었어요. 사회와 개인의 소외 문제를 짚어내면서도 인간의 따뜻함을 잃지 않는 데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저처럼 평소에 그다지 관심 없던 분들도 한 번쯤은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에게도 여러 생각 거리를 던져줘서 다시 읽으면서 더 많이 배워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책 추천을 통해 더 의미 있는 독서 경험을 쌓고 싶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