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책 리뷰

예술/대중문화 분야 85위, 『미니 캐릭터 그리는 법』 생생한 책 추천! 귀여움 더하기 일러스트 예술 안내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특별한 책 추천 하나 들고 왔어요 🙂 제가 평소에도 캐릭터 일러스트를 좋아해서 여러 책들을 접해봤는데, 이번에 유메노우치 치하루 작가님의 『미니 캐릭터 그리는 법』을 읽고서는 완전히 푹 빠져버렸답니다. 사실 미니 캐릭터라는 게 단순히 작게 그리는 게 아니라, 원래 캐릭터의 매력을 잃지 않고 어떻게 하면 귀엽게 표현할 수 있을지 감이 잘 안 잡혔는데요. 이 책 덕분에 그런 어려움이 한 방에 해소됐어요. 요즘 많은 분께 추천하고 싶은 책 추천이라 이렇게 꼭 소개해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미니 캐릭터 그리는 법

유메노우치 치하루

〈귀멸의 칼날〉, 〈명탐정 코난〉, 〈지박소년 하나코 군〉 등
나왔다 하면 품절되는 화제의 굿즈 일러스트를 제작한
유메노우치의 미니 캐릭터 창작 강좌!

예술/대중문화 분야 85위, 『미니 캐릭터 그리는 법』 생생한 책 추천! 귀여움 더하기 일러스트 예술 안내서

목차



  • Chapter1 미니 캐릭터 이해하기 … 0…
  • 01 미니 캐릭터란 … 006
  • 02 여러 가지 등신 비율의 비교 … 010
  • 03 2등신 캐릭터 그리는 법 … 014
  • 04 머리 그리는 법 … 018
  • 05 몸과 팔다리 그리는 법 … 024
  • 06 얼굴 부위별 그리는 법 … 030
  • 07 남녀를 구분해서 그리는 법 … 036


처음 책을 펼쳤을 때, 저자의 사랑스러운 그림체가 눈길을 확 사로잡았어요. 흔히 보는 일반 캐릭터와 미니 캐릭터의 비율 차이부터 시작해서 머리, 몸, 팔다리 그리는 법까지 세심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특히 2등신 캐릭터를 그리는 부분에서는 저도 몇 번 따라 해보면서 점점 감을 잡게 되었답니다. 예전에 저도 한 번 친구 생일 선물로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었는데, 그때는 어떻게 하면 귀여운 미니 캐릭터가 될지 몰라 애를 먹었거든요.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니까 그때 왜 힘들었는지 이제야 알겠더라고요. 저자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6년 넘게 수많은 굿즈 일러스트를 제작하며 터득한 노하우도 곳곳에 녹아 있어, 그림을 그리는 기술뿐 아니라 실제 업계 생활에 대해서도 실감 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책 추천”이라고 하면 흔히 무거운 자기계발서나 소설만 떠올리기 쉬운데, 이렇게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분야의 책도 충분히 추천할 만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또 색감 선택과 배색 방법까지 알려줘서, 단순한 캐릭터 그리기에서 나아가 조금 더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미니 캐릭터를 그리면서 놓치기 쉬운 포인트들을 친절한 예시와 함께 설명해줘서 따라 하기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책을 읽으면서 몇 번이나 웃음이 터지기도 했는데요, 미니 캐릭터 포즈 모음집과 다운로드 가능한 트레이싱 틀 덕분에 실제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너무 큰 장점이었답니다. 이 책은 단순한 그림 그리기 지침서가 아니라, 프리랜서 작가로서의 커리어와 굿즈 제작까지 포괄하는 진짜 실전 가이드인 셈이에요. 그래서 저처럼 그림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소장하고 자주 들춰보세요. 아, 그리고 정말 솔직히 말하면 몇 번이나 책에서 추천하는 방식대로 따라 그려봤는데, 뭔가 제가 부족한 부분도 보이고, 계속 도전하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이래서 좋은 책 추천은 반복해서 봐야 한다는 말이 실감 나더군요.



저자 ‘유메노우치 치하루’에 대하여

(夢ノ内千春)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3년간 모바일 게임 회사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근무하다가 2016년 2월 프리랜서로 독립했다. 사랑스러운 그림을 좋아하는 취향에 따라 1차 창작 활동과 상업용 굿즈의 미니 캐릭터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화집 『DREAMING yumenouchi artworks』(히후미쇼보), 『TRICK HEART yumenouchi artworks』(히후미쇼보)가 있다.


이번에 읽은 『미니 캐릭터 그리는 법』은 단순한 그림 기술서 그 이상입니다. 프리랜서로서 살아가는 노하우부터 미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 비법까지, 이 책 덕분에 저도 새로운 세계를 알게 되었어요. 주변 지인들에게도 적극 “책 추천”해주고 싶은, 정말 마음 따뜻해지는 책이었습니다. 미니 캐릭터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손에 들어 보세요. 저도 처음에는 조금 막막했지만, 차근차근 따라 하니까 어느새 그리는 게 즐거워졌고, 그 덕분에 또 다른 창작의 즐거움을 찾아내었답니다. 정말 읽으면서 왜 “책 추천” 분야 85위에 들었는지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어요. 앞으로도 계속 손에 들고 싶은 보물 같은 책입니다. 책 추천이라는 말을 쓰면서, 이만큼 마음이 따뜻해지고 실용적인 책 오랜만이라 감격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