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책 리뷰

『방구석 미술관 3』 예술/대중문화 분야 4위, 꼭 봐야 할 책 추천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꽂혀버린 책 한 권을 소개하려 해요. 사실 평소 미술과는 조금 거리가 있었는데, 조원재 작가님의 『방구석 미술관 3』을 읽으면서 생각이 완전 달라졌어요. 책 추천이라고 하면 흔히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 책은 그런 편견을 깡그리 무너뜨려주었답니다. 읽는 내내 재미도 있고, 뭔가 알쏭달쏭했던 미술의 세계가 내 방구석 안으로 쏙 들어온 느낌이에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방구석 미술관 3

조원재

『방구석 미술관 3』 예술/대중문화 분야 4위, 꼭 봐야 할 책 추천 이야기

목차





솔직히 처음에 이 책을 집어 들었을 때는 미술 역사 이야기라 지루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제일 컸어요. 그런데 페이지를 넘길수록 조원재 작가 특유의 친근한 톤과 재치 있는 설명 덕분에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되더군요. 특히, 예술작품을 보는 새로운 시각을 알려주는 부분이 참 인상 깊었어요. 나는 미술관 가면 뭔가 어려운 작품 앞에서 멈칫했는데, 이 책 덕분에 내가 작품과 대화를 나누는 기분이 들었달까요? 마치 작가가 바로 옆에서 조근조근 알려주는 듯한 느낌이라 마음이 참 훈훈했어요.

그 중에서도 미술과 대중문화가 만나는 부분에서는 개인적으로 심장이 쿵쾅거리기도 했답니다. 평소에는 그냥 SNS에서 스쳐 지나가는 작품들이 어떻게 시대와 맞물려 대중의 마음을 흔드는지 알게 되니까, 미술이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사라졌어요. 이런 점이야말로 정말 이 책을 주변에 추천하고 싶은 이유 중 하나겠죠. 물론 책 추천이라는 단어를 여러 번 사용하면서, 제가 느낀 깊은 감동과 깨달음을 전하고 싶고요.

게다가 책을 읽는 내내 뭔가 새로 배우고 있다는 뿌듯함도 컸어요. 예전 같으면 미술책이 떠오르면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는데, 이젠 『방구석 미술관 3』 덕분에 미술도 내 일상과 아주 가까운 친구처럼 느껴집니다. 저처럼 미술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별로 관심 없던 사람들도 모두가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거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책 추천은 그만큼 가치 있는 행위인 것 같습니다.





이번 『방구석 미술관 3』을 읽으면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됐어요. 평소 미술이 어렵다고 느낀 분들께 강력하게 책 추천하고 싶구요, 대중과 예술이 만나는 지점에서 느끼는 작은 감동들도 놓치지 말았으면 해요. 저도 앞으로 미술을 더 자주 찾아보고, 책 추천 덕분에 이런 즐거움을 나눌 수 있어 참 행복합니다. 이렇게 좋은 책을 알게 해준 조원재 작가님과 출판사에 감사드리고 싶어요. 여러분도 꼭 한번, 이 책과 함께 방구석 미술관 여행을 떠나 보시길! 꼭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