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조희순 외의 ‘Joy쌤의 누구나 쉽게 치는 K-POP 시즌10: 중급편’이라는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K-POP이 정말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 책은 그 중에서 특히나 중급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랍니다. 제 주변에도 요즘 K-POP 커버댄스를 시작하는 친구들이 많아지더니, 저도 저절로 관심이 가더라고요. 그동안 별 관심 없던 음악을 이렇게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책을 읽어보고 감정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Joy쌤의 누구나 쉽게 치는 K-POP 시즌10: 중급편
조희순 외
▶ 시즌 10에는 이유가 있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시즌 10은 다르다!
목차
- 1. HOME SWEET HOME (feat…
- 2. DRAMA – 지드래곤(G-DRAGON)
- 3. Cherish (My Love) – 아…
- 4. APT. – 로제(ROSÉ), 브루노마…
- 5. REBEL HEART – 아이브(IVE)
- 6. 나는 반딧불 – 황가람(Hwang Ka…
- 7. Small girl (feat. 도경수…
- 8. HOT – 르세라핌(LE SSERAFI…
- …
이 책을 읽기 전 저는 K-POP을 단순히 음악으로만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책을 읽으면서 그 많은 곡들이 어떻게 구성되고, 어떤 감정을 담고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HOME SWEET HOME’에서는 우리 모두의 내면에 숨겨진 따뜻한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DRAMA’는 사람들의 복잡한 감정을 적절히 섞어 놓았죠. 이런 곡들을 접하며 막연히 듣던 음악이 아닌, 그 안에 있는 스토리와 감정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감명 깊었던 부분은 작가가 각 곡들과 연결하여 제시한 다양한 연습법들이었어요. 예를 들어 ‘REBEL HEART’에서는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과,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을 통해 많은 마음의 클릭이 일어났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누구나 한 번쯤은 저에게 궁금한 질문에 대한 답을 던져주는 듯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배우면 점점 더 댄스도 잘 추고, 음악에 대한 시각도 넓어질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건 저뿐만이 아닐 거예요. K-POP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그런 음악을 배움으로써 더 즐거운 커뮤니티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 책 추천은 없을 듯 해요. 독자가 K-POP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이러한 책을 통해, 저는 그동안 흘려보내던 음악을 진지하게 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그 과정을 도와주는 한 줄기 빛 같은 존재라 생각합니다.
저자 ‘조희순 외’에 대하여
명지전문대학 실용음악과 외래교수, 한국영상대학 음향제작과 겸임교수, 한서대학교 실용음악과 겸임교수, 명지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장 등을 역임했다. 전국 실용 반주 세미나 10,000여 회 진행했고, 실용음악콩쿠르, 대학입시 심사위원 활동했다. Dasony 예술단 음악감독 역임했고, KOICA 해외봉사단 음악교육 전임교수, 한국동요음악협회작곡가, 실용음악전문연구소 JOY Company 대표, 삼호뮤직 아카데미 연구센터장이다.
읽고 난 후 많은 생각이 드는 책입니다. K-POP을 사랑하시는 분들은 물론, 음악을 새롭게 바라보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강력하게 책 추천하고 싶어요! 이런 실용음악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저도 부쩍 성장한 기분이 드네요. 앞으로도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실습해 나가서 끊임없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그려봅니다. 책을 읽으면서 가슴이 뛰고, 흥미가 느껴진다면, 제 생각에는 그 무엇보다도 재미있고 즐거운 일이겠죠? 여러분도 한 번 읽어보세요! 정말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