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책 리뷰

『나 혼자 피아노 친다』 예술/대중문화 분야 94위, 실용 피아노 독학서로 딱 좋은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예술 쪽 책으로 차영은 작가님의 『나 혼자 피아노 친다』를 읽고 푹 빠져버렸어요~ 사실 피아노를 배우고 싶었는데 엄두가 안 났거든요. 그런데 이 책은 실제로 독학하는 분들에게 딱 맞는 피아노 독학서라고 하니 얼마나 반갑던지요!

책 추천이라고 하면 흔히 딱딱하고 어렵다는 편견이 있는데, 이 책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면서도 QR코드 영상 덕분에 혼자서도 충분히 따라가기가 쉽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제 블로그에 이 책 추천을 정성껏 담아보려 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나 혼자 피아노 친다

차영은

▶ 언제까지 피아노를 옷걸이로 쓸 것인가! 이제 독학으로 피아노를 연주하자!
유튜브 스타강사 차차샘의 국내 유일한 피아노 독학서!

『나 혼자 피아노 친다』 예술/대중문화 분야 94위, 실용 피아노 독학서로 딱 좋은 책 추천

목차



  • Chapter 1 나에게 맞는 피아노는?
  • 피아노의 종류 – 10
  • 알아두면 좋은 음악상식! 오늘날 우리가 쓰는…
  • Chapter 2 자세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 1. 피아노에 앉는 자세 – 16


피아노를 배우고 싶은 마음은 많은데 늘 시작이 막막했던 저에게 이 책은 신세계를 열어준 것 같아요. ‘언제까지 피아노를 옷걸이로 쓸 것인가!’라는 도발적인 문구처럼 저도 내내 피아노가 먼지만 쌓이고 있었거든요. 피아노의 여러 종류부터 자세한 자세 교정, 그리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건반 그림까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어요.

차차샘의 QR 코드 강의 영상은 책장을 넘길 때마다 내 손에 쏙 들어와서 실제 연습을 함께 할 수 있게 도와줬고요, 연주곡 챕터에서의 모범 연주 영상도 있어서 듣고 따라 하다 보니 어느새 혼자서 연주할 수 있는 자신감도 생겼답니다.

저는 피아노 앞에 앉는 자세부터 고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자세가 얼마나 연주에 영향을 주는지 몸소 느끼면서 이 책 추천을 안 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악보를 못 읽어도 걱정 없다는 점에서 누구나 피아노에 다가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처럼 음악 재능이 없어서 시작을 미뤘던 분들께 정말 강추하고 싶네요.

솔직히 독학이라서 걱정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이 책 덕분에 음악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사라졌고, 집에서도 충분히 피아노를 즐길 수 있게 됐어요. 나 혼자서도 얼마든지 연주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놀라운 책 추천이라 생각해요.

조금은 어색한 부분도 있었고, 가끔 장문의 설명에서 졸음이 올 때도 있었지만(하하) 그런 부분들이 오히려 내게 맞는 속도로 배울 수 있게 해 줘서 오히려 좋았던 것 같아요. 피아노 독학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피아노 독학에 관심 있는 분들께 진짜 도움이 되는 책 추천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차영은 작가님의 『나 혼자 피아노 친다』는 단순한 교본이 아니라 혼자서도 충분히 피아노의 기초부터 연주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된 멋진 책이었어요.

이 책 추천을 통해서 저처럼 피아노를 미뤄왔던 분들이 조금이나마 용기를 얻으셨으면 합니다. 피아노라는 악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선물해 줄 수 있는 책이라 감히 말씀드려요.

앞으로도 QR코드 영상과 함께 꾸준히 연습하며 이 책 추천에 담긴 내용을 삶에 녹여가볼 생각입니다. 읽어보면서 왜 예술/대중문화분야 94위에 올랐는지 납득이 가더라고요!

차영은 작가님과 출판사에 감사드리며 피아노 독학을 꿈꾸는 분들께 이 책 추천을 다시 한번 강력히 권해드리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