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책 리뷰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경제/경영 분야 92위!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보겠습니다 🙂 요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것 같아요. 특히 저처럼 재테크가 겁나서 손을 대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그럴텐데요. 제가 읽은 뿅글이의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라는 책은 이런 고민을 가진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 책은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베스트셀러로, 재테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해주고 용기를 주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책 추천하고 싶은 이유가 충분하죠!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뿅글이

“주변 사람들과 지금의 나를 비교할 필요는 없어요.
여러분의 재테크 여정에 함께 할게요.”
16만 구독자가 닮고 싶어 하는 ‘뿅글이’의 첫 번째 재테크 에세이!
재테크로 고민하는 Z세대에게 전하는 따스한 위로와 응원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경제/경영 분야 92위! 책 추천

목차



  • 추천사
  • 프롤로그_재테크는 숙제가 아닌데 왜 숙제처럼…
  • Part 1. 재테크의 문을 두드리다
  • 1. 행복한 어른이 되고 싶어서 시작한 재테크
  • 2. 똑똑하게 재테크하면 의외로 좋아지는 것들
  • 3. 직장에서의 기대가 와르르 무너진 날


이 책의 저자인 뿅글이는 직장 생활이 ‘행복한 어른’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어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 과정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는 그런 그녀의 경험과 시행착오를 담고 있으며, 독자들에게 다정하면서도 확실한 조언을 전하고 있어요. 특히 이 책은 재테크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나만의 페이스로 행복하게 돈을 다루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유독 최근 경제 불황과 주변의 재테크 이야기들이 스쳐 지나가면서 저도 불안해지곤 했어요. 그런 저에게 이 책은 정말 큰 위로가 됐어요. ‘행복한 어른이 되고 싶어서 시작한 재테크’라는 문구가 제 마음을 울렸어요. 누구나 겪는 고난의 길을 감정이입하여 쉽게 풀어내주어, 또래로서의 연대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책속의 한 구절은 특히 인상 깊었어요. “그들의 삶은 그들의 것이고, 나한테는 내 삶이 있어요.” SNS에서 보이는 타인의 삶의 기준에 북받혀 흔들릴 필요가 없음을 알려주는 따뜻한 메시지였달까요? 요즘의 Z세대에게 이런 이야기가 정말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재테크의 순서를 알리는 그녀의 조언처럼, 처음에는 저축부터 시작해서 자연스럽게 투자로 나아가야 한다는 점도 공감했습니다. 투자 시작은 어렵지만 시간을 놓치지 않고 차근차근 준비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부분이 돋보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결국 행복하기 위해 재테크를 하는 것이라는 점 또한 매력적이었어요.

그녀는 계속 본인의 겪은 시행착오와 더불어서, 저축을 하며 스스로에 대해 알게 되는 과정을 공유했어요. 저는 이 과정이 정말 즐거워지더라고요. 나의 행복을 찾는 방법으로 재테크를 바라보며 굳이 비교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꿈꾸는 삶을 위한 진정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입니다. 그래서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여러분께 꼭 추천하고 싶어요. 그래서 정말 이 책 추천이 필요한 순간이 아닐까 싶어요. 더 나아가, 힘들고 각박한 현실 속에서 소중한 나의 시간을 잃지 않기 위해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도서를 만나게 되어 다행이었습니다.



저자 ‘뿅글이’에 대하여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하루하루를 채우는 재테크·자기 계발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프리랜서이다. 20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누구나 알 만한 대기업에 입사해 또래보다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하지만 직장 생활은 어릴 때부터 생각한 ‘행복한 어른’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었다.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살기 위해 방향을 재정비하면서 재테크에 관심이 생겼다. 그 후 야무지게 돈을 모으고 버는 과정을 유튜브 ‘뿅글이’ 채널을 통해 보여주기 시작했다.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재테크 노하우를 알려주고, 알차게 하루를 보내는 일상을 공유하며 Z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다.
지금은 어릴 때 꿈꿔온 행복한 어른의 모습에 제법 가까워졌고, 매일 한 걸음씩 더 나아가고 있다. 첫 월급 161만 원으로 시작해 25살에 아파트를 매수하기까지 적지 않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즐거웠던 기억이 훨씬 많다. 재테크는 끝내야 하는 숙제가 아니라, 그저 행복한 삶을 위해 필요한 과정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그저 순탄하지만은 않게, 여러 고민을 하며 걸어온 길이지만 사람들에게 즐겁게 재테크하는 방법을 전하며 그 과정을 함께하고 싶다.

유튜브 | 뿅글이
인스타그램 | @bbyonggeul


총체적으로 뿅글이의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는 재테크의 시작을 두렵고 힘들게 만들지 않도록 다정한 조언과 위로로 가득 차 있는 뭉클한 책이에요. 제 개인적인 경험과 함께, 이 책이 제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주었습니다. 특히 활기찬 묘사와 함께 ‘행복’이라는 포인트를 잊지 않도록 해주셔서 앞으로의 재테크 여정에서 잊지 말아야 겠어요. 재테크가 삶의 단순한 숙제가 아니라, 행복한 미래를 위한 여정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큰 감명을 받으시길 바라며,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책 추천은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