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김범준의 『김범준의 이것저것의 물리학』이란 책을 읽게 되었어요 ㅎㅎ 과학 분야에서 71위까지 올라가고 책 추천도 많이 받는 이유가 뭔지 직접 경험해보고 싶었거든요~ 평소에 물리학은 딱딱하고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이 책은 그런 편견을 확 깨뜨려줬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김범준의 이것저것의 물리학
김범준
목차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물리학이라 하면 그냥 복잡한 수식과 공식들만 떠올렸는데요, 김범준 작가님은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지나쳐버리는 것들에 숨어있는 물리학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셨어요. 때때로 ‘이게 정말 과학이라고?’ 싶을만큼 유머도 적절히 섞여 있어서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지루할 틈 없이 책장이 넘어갔습니다. 가끔은 직접 경험했던 일들과도 연결해보면서 ‘아, 이게 이런 원리였구나!’ 하며 놀라기도 했죠. 예를 들면, 늦은 밤 전등 스위치를 끌 때 느꼈던 사소한 물리 현상이나, 길거리에서 본 버스가 멈출 때 제가 느꼈던 감각들이 이론으로 설명되는 걸 보면서 꽤 신기했어요. 개인적으로 이런 점들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중간중간 낯선 개념에 조금 헤매기도 했지만, 그러면서도 물리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가 점점 커졌답니다. 그리고 책 추천할 때 빠질 수 없는 부분인데, 이 책은 전혀 부담 없이 누구나 한번쯤 읽어볼 만한 과학 교양서라는 점에서 강추해요! 총 3~5번 정도 자연스럽게 책 추천이라는 단어가 등장하니 너무 광고 같지 않게 물리학에 대한 신선한 시각을 얻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과학 분야의 71위에 오른 『김범준의 이것저것의 물리학』!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 추천 안 할 수가 없네요~ 어려운 물리학 내용을 이렇게 쉽게 풀어서 설명해준다니, 정말 고마운 책입니다. 물리학 초보자부터 호기심 많은 분들 모두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이런 책 추천 받고 싶다 싶을 때 이 책을 꺼내볼 생각입니다. 읽으면서 몰랐던 일상의 과학을 깨닫게 되는 기쁨, 꼭 느껴보셨으면 좋겠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