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키마타 료의 『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근육연결도감: 셀프케어편』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여러분도 그렇겠지만, 요즘처럼 바쁜 일상의 나날 속에서 몸의 피로는 쌓이고 쌓이기만 하죠. 이 책은 그런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어요. 특히나 저처럼 운동에 낯가림 있는 사람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니, 정말로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근육연결도감 셀프케어편
키마타 료
목차
- 제0장 연결 케어란
- 제1장 전방 연결 케어
- 제2장 후방 연결 케어
- 제3장 외측 연결 케어
- 제4장 나선 연결 케어
- 제5장 심층 연결 케어
- 제6장 운동 연결 케어
- 제7장 팔의 연결 케어
- 제8장 연결 케어 총정리
이 책은 몸의 연결고리인 근막을 이해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저자 키마타 료는 현역 스트레칭 트레이너로, 그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가 특히 인상 깊었어요. 전작에서 근육의 연결을 해부학적으로 설명했다면, 이번에는 스스로 케어할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이 책을 통해 근막이 어떻게 우리의 자세와 동작을 지탱하고 있는지 한눈에 들어오는 그림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도, 간단한 용품을 이용한 셀프케어 방법들이 담겨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읽다 보면 저절로 ‘이거 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특히, ‘왜 그렇게 하는지’에 대한 구조적 지식이 담겨 있어서, 그냥 따라 하는 것이 아닌 왜 그런 동작을 해야 하는지 이해하게 되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인터넷에 넘치는 정보 중에서, 이렇게 쉽게 이해하고 실용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은 그리 많지 않거든요. 진정 의미 있는 건강법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저자 ‘ 키마타 료’에 대하여
일본의 스트레칭 트레이너. 미국 아이다 롤프 교육원(Dr. Ida Rolf Institute) 인정 롤핑 요법사(Rolfer). 미국 콜로라도주에 있는 롤프 교육원에서 해부학, 생리학, 기능해부학, 실습 트레이닝을 731시간 이수했다. 4년간 스트레칭 전문 기관에서 경력을 쌓고, 400여 시간의 세미나·워크숍 등에서 기술 및 지식을 습득했다. 인스타그램에 알기 쉬운 ‘근육 연결(筋肉のつながり)’ 일러스트를 꾸준히 올린 덕분에 치료사와 트레이너를 중심으로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저서로는 《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근육연결도감》이 있다. Instagram @ryo_kimata
이 책은 ‘근막’의 개념을 깊이 있게 다루면서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부터 운동에 관심 있는 분들, 혹은 건강에 신경 쓰는 모든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할 만한 가치가 충분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나는 건강한 삶을 위해 이런 셀프케어 방법을 알고 있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걸 깨닫게 됐어요. 여러분도 건강을 원하신다면,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라며, 꼭 책 추천을 드리고 싶어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