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책 리뷰

『신의 개입』 정치/사회 분야 39위, 트럼프 2기와 한국 전략의 모든 것!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송의달 교수님의 『신의 개입』을 소개하려 합니다 ^^ 요즘 미국과 한국 정치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트럼프 2기의 영향력에 대해 깊이 알고 싶었는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책 추천을 해드리고 싶을 만큼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했어요! 평소 정치나 사회 이슈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래요. 저 역시 책 추천을 받으면 더 믿음이 가는 것처럼, 이 책도 그런 신뢰감을 주더라고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신의 개입

송의달

트럼프 2기, 한국이 나아갈 길을 찾다
비정상 이미지 너머 진짜 트럼프를 보다

『신의 개입』 정치/사회 분야 39위, 트럼프 2기와 한국 전략의 모든 것! 책 추천

목차



  • 프롤로그 15
  • 1부 트럼프 재림을 축복으로 만들기
  • 1. 트럼프의 개인심리 특성을 파악하라 30
  • 2. 트럼프의 정책결정 특성을 해부하라 39
  • 3. 트럼프의 영리함을 인정하고 접근하라 50
  • 4. 주한미군 분담금 이슈에 선제 대응하라 …
  • 5. 안보 무임승차 대신 자주국방으로 리셋하…


트럼프의 재림이 단순한 정치적 사건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송의달 교수는 트럼프를 단순히 ‘비정상적 인물’로 취급하는 한국 사회의 흔한 오해를 뒤집으면서 트럼프의 심리와 정책 결정 과정을 세심하게 분석합니다. 개인적으로 책을 읽으면서 ‘트럼프가 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병과 같다’는 구절에 큰 공감을 했는데요, 저도 인생에서 여러 번 변화의 소용돌이를 겪으며 그 유연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거든요. 특히 저자의 날카로운 시선은 트럼프가 단지 쇼맨십에 그친 게 아니며, 그 바탕에 강력한 자기관리와 철저한 독서, 묵상의 시간이 있음을 보여 줍니다. 실제로 저도 제 일상에서 짬을 내 책을 읽고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는데, 이 부분이 인상 깊었어요. 게다가 트럼프가 어떻게 트위터를 통해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했는지에 대해선 몰랐던 새로운 사실들도 알게 되어 놀라웠습니다. 책 추천이라는 핵심어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면서 이 책이 단순한 트럼프 평전이나 정치서가 아니라, 한국이 앞으로 정책 방향을 잡는 데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도 느꼈습니다. 물론 트럼프의 모든 면을 찬양하는 건 아니에요. 그가 던지는 충격적인 메시지와 미국 내 구조적 변화를 읽는 저자의 통찰은 때때로 불편하면서도 진솔해서 오히려 독후감을 쓰는 내내 묘한 긴장감이 돌았죠. 그래서인지 이 책은 단순한 책 추천 이상으로 제게 깊은 사유의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한국이 주한미군 분담금 문제, 자주국방 그리고 미국과의 균형 잡힌 외교 전략에 대해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치열한 고민 속에서, 『신의 개입』은 길잡이 역할을 제법 훌륭히 해내고 있습니다. 현실을 직시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일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라는 점, 또 한 번 강조하고 싶네요.



저자 ‘송의달’에 대하여

〈조선일보〉와 〈조선비즈〉에서 기자(記者)와 경영자(CEO) 등으로 일했다. 이에 앞서 〈중앙일보〉와 〈한국일보〉에 몸담았으며 2024년 3월부터 서울시립대 융합전공학부 초빙교수로 봉직하고 있다. 미국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초청연구원으로 1998년부터 1년간 워싱턴 DC 및 버지니아주에 거주하면서 미국 정치사회를 관찰했다. 2004년부터 4년 동안 홍콩 상주특파원으로서 중국과 아세안의 변화상과 함의를 추적했다. 서울대학교 외교학과 학부와 대학원을 졸업했고 동국대학교에서 ‘일본의 대미 로비’를 주제로 박사학위 논문을 썼다. 미국 조지타운대 외교대학원(Walsh School of Foreign Service Fellows Program)을 수료했다. 《세계를 움직이는 미국 의회》, 《미국을 로비하라》, 《뉴욕타임스의 디지털 혁명》 등 3권의 미국 연구서와 《아웃퍼포머의 힘》, 《세상을 바꾼 7인의 자기혁신노트》, 《21세기 경영대가를 만나다: CEO 편》(공저)을 포함해 8권의 저서를 냈다.


결국 『신의 개입』은 트럼프 2기와 한미관계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한국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정치와 사회 분야에 관심 많으신 분들께 이 책 추천을 강력히 드려요. 저처럼 단편적 인상에 머물고 있던 분들도 이 책을 통해 트럼프와 미국 사회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을 거예요. 저 역시 다 읽고 나서 여러 번 곱씹으며 생각할 부분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 이 책에 담긴 전략들을 염두에 두고, 좀 더 진지하게 블로그에 독후감도 쓰게 되네요. 송의달 교수님의 분석과 통찰에 고마움을 전하며, 우리 모두가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무리합니다! 다시 한번 책 추천 꼭 드릴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