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책 리뷰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경제/경영 분야 84위 책 추천 – 윌리엄 J. 오닐의 성공 투자 전략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월가 최고의 투자 전략가 윌리엄 J. 오닐의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인데요. 경제/경영 분야 84위라는 성과도 굉장해서 꼭 책 추천 드리고 싶어요. 주식 투자에 관심이 생길 때마다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종목을 고르고 최적의 시기에 사고팔 수 있을지 궁금했는데, 이 책이 그런 고민들을 콕 짚어주더라고요. 저도 요즘 주식 공부를 막 시작하는 단계라 참 인상 깊게 읽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윌리엄 J. 오닐

성공하는 투자자는 어떤 주식을 언제 사고 언제 파는가?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경제/경영 분야 84위 책 추천 – 윌리엄 J. 오닐의 성공 투자 전략들

목차



  • 서문
  • 제1장 최고의 주식을 찾아내는 비밀
  • 제2장 종목 선정과 타이밍 포착을 위한 전문…
  • 제3장 C=현재의 주당 분기 순이익: 클수록…
  • 제4장 A=연간 순이익 증가율: 성장의 열쇠…
  • 제5장 N=신제품, 신경영, 신고가: 적절한…
  • 제6장 S=수요와 공급: 결정적인 시점의 대…
  • 제7장 L=주도주인가 소외주인가: 당신의 주…


오닐은 대학 졸업 후 단돈 500달러로 주식 투자를 시작했다는데, 그의 경험담이 너무 현실적이라 쉽게 공감이 갔어요. 내가 주식 고를 때 단순히 ‘좋아하는 기업’에만 투자했던 초반의 모습과는 달리, 이 책은 성공 투자자가 되려면 시장의 움직임을 늘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해요. 시장은 늘 냉정하고 똑똑하게 움직이니, 우리의 자만심이나 고집을 버리고 주식 차트와 데이터에 따라 전략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거죠. 또한 CAN SLIM 원칙이라는 7가지 핵심 전략을 소개하는데, 이 원칙 덕분에 작가가 어떻게 최고의 주식을 골라내는지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었어요. 특히 ‘손잡이가 달린 컵 모양’과 같은 차트 패턴은 초보인 저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 좋았고, 손절매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재차 강조하는 점은 지난번 저의 투자 실패를 반성하게 만들었네요. 이 모든 내용은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실제 미국 주식시장에서의 사례와 오닐 본인의 50년 투자 경험에서 나온 검증된 방법이라 더욱 신뢰가 갔습니다. 사실 저처럼 평범한 투자자도 작게 시작하고 꾸준히 공부하면 충분히 성과를 낼 수 있다는 희망도 얻었어요. 무엇보다 이 책 추천하는 이유는 단순히 기술적인 분석법과 타이밍 포착법뿐 아니라, 투자 철학까지 잘 녹아 있어서 투자를 처음 접하는 분들부터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분들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저자 ‘윌리엄 J. 오닐’에 대하여

<인베스터스 비즈니스 데일리>의 창립자이자 수백만 부가 팔려나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주식으로 돈 버는 법How to Make Money is Stocks』의 저자이기도 하다. 오클라호마 주에서 태어나 텍사스 주에서 자란 오닐은 주식중개인으로서 증권업계에 첫발을 내딛었다. 500달러도 안 되는 돈으로 처음 투자를 시작했으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 실패한 경험 그리고 무엇보다 주식 시장의 작용원리를 파악하려는 의지가 합쳐져 놀라운 실적을 올리게 됐다. 1962년 10월부터 1964년 12월까지 총 26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오닐의 투자금은 20배로 불어났다. 이후 오닐은 뉴욕증권거래소의 회원이 됐고 30세 되던 해에는 투자 관리 및 리서치 회사 ‘윌리엄 오닐 플러스William O'Neil+Co.'를 창업했다. 1963년에 설립된 윌리엄 오닐 플러스는 주식 종목을 데이터베이스화한 최초의 업체였고 은행이나 보험사, 연금기금, 뮤추얼 펀드, 기업체, 정부 기관 등을 비롯하여 미국전역에서 400여 개가 넘는 주요 기관과 조직이 이 자료를 사용하고 있다. 오닐은 이러한 기관뿐 아니라 일반 투자자들도 올바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게 이러한 정보를 이들과 공유하고 싶어했다.


주식 투자에 대해 이런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조언을 담은 책은 흔치 않죠.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은 저처럼 이제 막 주식 시장에 입문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 추천 도서예요. CAN SLIM 원칙과 손절매의 진가를 깨닫고 투자자로서 더 성숙해질 수 있었거든요. 앞으로도 자주 꺼내 읽고 연습하며 저만의 투자 전략을 찾아나갈 예정입니다. 혹시 여러분도 투자에 대해 막막함을 느낀다면, 이 책 한번 읽어보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정말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