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평범한 고졸 출신 청년이 어떻게 0원에서 2억을 모으고 내 집을 마련했는지 생생하게 전하는 책이에요. 시골쥐라는 닉네임으로 29만 구독자와 함께하는 재테크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의 첫 책, 『돈이 어렵지 않은 어른이 된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재테크라고 하면 어렵고 복잡한 금융 용어만 떠올렸는데, 이 책은 다른 책 추천들과는 달리 진짜 현실적인 조언과 공감되는 경험담으로 가득했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돈이 어렵지 않은 어른이 된다는 것
시골쥐
2,000만 뷰, 29만 재테크 채널 〈시골쥐의 도시생활〉
꾸준함을 무기로 경제적 자유에 다가간
시골쥐의 치열하고 현실적인 재테크 성공기
목차
- 프롤로그 어른이 된다는 것
- 1장. 시골쥐, 우물에서 벗어나다
- _ 도시로 상경한 시골쥐가 깨달은 것들
- ㆍ 시골쥐의 탄생
- ㆍ 사수 운이 없었던 신입의 결심
- ㆍ 회사에 내 미래를 맡겨도 되는 걸까?
- …
처음에 회사에 들어갔을 땐 저도 그냥 시골쥐처럼 회사가 전부인 줄 알았고, 좋은 사수 운은 왜 없는지 한탄했죠. 저 역시 사회 초년생 때 막막함에 허덕였던 기억이 나요.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였어요. 혼자의 힘으로 눈치를 빨리 채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메시지가 참 와 닿더라고요. 게다가 저자가 처음 월급 180만 원에서부터 꼭 필요한 소비 습관을 만들어 목돈을 쌓아간 과정도 진짜 현실적이고 생생해서 내 얘기 같았어요. 여기에 주식 투자로 한때 큰손실을 겪고 난 후 미국 주식에 눈을 돌려서 초보 투자자에게 맞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부분에서는 저도 재테크 초보라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주식뿐 아니라, 내 집 마련의 간절함과 그 과정에서 겪은 좌절과 희망, 그리고 결국 성공까지의 기록은 읽는 내내 마음이 뜨겁게 달아올랐어요. 또, 좋아하는 일을 찾지 못해도 ‘해야 하는 일’을 제대로 하며 기회가 올 때까지 준비하는 지혜도 배웠답니다. 이런 부분이 다른 책 추천에서 쉽게 찾기 어려운 따뜻한 위안과 현실적인 조언이라 더 끌렸던 것 같아요. 시골쥐님은 ‘내가 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그 과정이 얼마나 치열하고 진솔했는지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어서 저도 다시 한번 용기와 희망을 얻었답니다. 그래서 요즘처럼 막막한 20~30대 분들에게 꼭 책 추천으로 권하고 싶은 책이에요.
저자 ‘시골쥐’에 대하여
지방에서 학창 시절을 마치고 스무 살에 상경했다.안정적인 성향 탓에 첫 직장에 뼈를 묻으려고 했으나 회사에서 벌어지는 일들과 현실을 보며 돈에 일찍 눈떴다. 주식도 부동산도 모르는 사회 초년생이었지만 어느새 내 집 마련에 성공하고 안정적인 자산을 만들었다.이직, N잡, 커리어 개발 등에 관한 경험을 나누며 사회 초년생을 위한 조언을 아낌없이 들려주고 있다.29만 재테크 ㆍ 자기계발 크리에이터 시골쥐의 성장 스토리는 현재진행형이다.
정말 2030 재테크 초심자들에게 딱 맞는 책 추천이었어요! 돈이 어렵게만 느껴지던 저에게 현실적으로 다가와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위안을 줬거든요. 시골쥐님이 직접 경험한 실패와 성공의 이야기를 듣다 보니, 저도 앞으로 어떻게 돈을 관리하고 투자할지 구체적인 그림이 그려졌고요. 이 책을 통해 배운 재테크 노하우를 천천히 적용해 나가려고 합니다. 혹시 돈 때문에 막막하거나 회의감을 느끼시는 분들께 강력히 책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진짜 도움이 되는 이야기로 가득하니 꼭 한번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