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책 리뷰

『인체 생리학 교과서』, 건강 분야 55위 기록! 이 책 추천 드려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색다른 분야의 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사실 평소에는 건강 관련 책에 그다지 큰 관심이 없었는데요, 요즘 들어 내 몸에 대해 더 알고 싶어진 마음에 이시카와 다카시의 ‘인체 생리학 교과서’를 집어 들었어요. 책 추천 위주로 다양한 책을 읽는 편인데, 이번에는 건강과 생리학의 기본을 탄탄히 다질 수 있는 책 한 권 제대로 건졌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인체 생리학 교과서

이시카와 다카시

『인체 생리학 교과서』, 건강 분야 55위 기록! 이 책 추천 드려요~

목차



  • 들어가며
  • 제1장 생리학이란
  • 생리학은 어떤 분야?
  • -생리학이란
  • -생리학의 분류
  • -생리학과 노벨상


사실 인체 생리학이라는 말만 들어도 어렵고 머리가 지끈거릴 것 같았는데, 이 책은 그런 편견을 싹 날려줬습니다. 도쿄대 출신 의사이자 풍부한 임상 연구 경험을 가진 이시카와 다카시가 쓴 이 책은, 인체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주 자세하게, 그리고 쉽게 설명해줘서 정말 놀랐습니다. 가령 우리가 흔히 겪는 피곤함, 열이 나는 것에서부터 심각한 당뇨나 암 같은 질병의 근본 원리까지 하나하나 이해가 쏙쏙 되었어요. 특히,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발견 사례부터 당뇨 진단 원리까지 의학적으로 중요한 내용들을 최신 연구결과와 함께 풀어나가는 점이 인상 깊었죠. 책 추천을 받지 않았다면 아마 이런 책에 손도 안 댔을 것 같아요. 실제로 건강에 관심 많던 제가 한 번은 급성 위염 증상 때문에 잠시 병원에 갔던 적 있는데, 그때 느꼈던 무력함과 무지함이 이 책을 보면서 조금씩 해소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각 장에서 다양한 일러스트와 용어 설명 덕분에 이해가 훨씬 쉬웠고, 어느 순간부터는 생리학이 꼭 어렵기만 한 학문이 아니라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물론, 때로는 생물학 용어가 어렵게 느껴져 몇 번을 다시 읽기도 했지만, 덕분에 내 몸에 관한 지식을 이렇게 체계적으로 잡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기쁨이 큽니다. 책 추천은 인생에 있어 좋은 책을 만나는 것과 같은 행운이라 생각하는데, 이 책도 그 ‘책 추천’ 리스트에 반드시 들어야 한다고 말하고 싶어요. 건강한 삶을 살고 싶은 분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저자 ‘이시카와 다카시’에 대하여

도쿄대학 의학부 의학과를 졸업하고 도쿄대학 의학부 부속병원에서 소화기 질환·간질환의 임상 및 연구 활동에 임했다. 도쿄대학 의학부 부속병원 제3내과 조교수를 거쳐 캘리포니아대학 샌프란시스코 캠퍼스에서 포스트닥터 펠로(Department of microbiology & immunology)를 지내며 간염 바이러스의 분자 생물학을 연구했다. 이후 도쿄대학 의학부 부속병원 제3내과 조교수와 의국장을 거쳐 도쿄대학 보건센터 강사를 지냈다. 2011년 마루노우치 클리닉 이사장·원장으로 취임했으며 내과학·소화기 질환학·간질환학·건강관리 등이 전문 분야다.


몸과 마음은 함께 건강해야 한다는 말, 이제 진짜 실감합니다. 이시카와 다카시의 『인체 생리학 교과서』는 건강 분야에서 55위까지 올랐을 만큼 믿을 만하고, 실제로도 많은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책 추천을 할 때마다 이 책처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문서적이 참 드물다고 느꼈어요. 앞으로도 건강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책 추천을 받은 이 책 덕분에 평소 막연했던 내 몸의 작동 원리와 그 중요성을 제대로 깨닫게 되었답니다. 앞으로도 생리학 공부를 꾸준히 이어가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