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육아, 책 리뷰

『새벽달 엄마표 영어 20년 보고서』로 본 가정/육아 분야 77위! 꼭 읽어야 할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벽달(남수진) 작가님의 『새벽달 엄마표 영어 20년 보고서』라는 책을 소개해보고자 해요. 영어 교육과 육아로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엄청 도움 되는 책 추천이라 꼭 말씀드리고 싶었답니다. 사실 저도 아이 영어 때문에 한참 고민하다가 새벽달님 글을 접하고 완전 빠져버렸거든요. 제가 직접 경험한 것도 있고 해서 오늘은 솔직한 후기를 담아 보려고 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새벽달 엄마표 영어 20년 보고서

새벽달(남수진)

우리 아이의 영어를 고민하는 모든 엄마들을 위한
새벽달의 엄마표 영어 완벽 가이드

『새벽달 엄마표 영어 20년 보고서』로 본 가정/육아 분야 77위! 꼭 읽어야 할 책 추천!

목차



  • 이야기를 시작하며
  • 1부. 엄마표 영어의 시작 : “우리 애는 영어 때문에 고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 엄마표 영어란 무엇인가 : 엄마표 영어의 본질 / 엄마표 영어에 대한 오해 / 엄마표 영어는 가르치는 게 아닙니다 / 무엇으로 아이의 영어 성장을 알 수 있나? / 유아에게 기대할 영어 아웃풋이란?
  • 새벽달은 어떻게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게 되었나 : 임신 전부터 꿈꿔온 ‘3개 국어 환경’ / 내 모성애의 8할은 엄마표 영어 / 엄마가 영어를 잘해야만 엄마표 영어가 가능한 걸까?
  • 엄마표 영어가 힘들지 않았던 이유 : 낮은 기대치 / 온라인상에 전체 공개로 글쓰기 / 모닝 글쓰기 / 육아 자존감, 자신감을 키우는 관찰 일지
  • 왜 엄마표 영어여야 하는가 : 엄마표 영어가 추구하는 것 / 엄마표 영어 vs. 영어 학원 / 대학 입시와 엄마표 영어 / AI가 번역하는 세상이 오는데 왜 힘들게 영어 공부 해요? / 엄마표 영어의 유효 기간은 0~10세 / 모국어의 중요성 / 유아기의 지나친 영어 몰입이 모국어 사고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 미국의 이중어 교육에 힌트가 있다 / 모국어가 탄탄한 아이라면 영어는 게임 끝!
  • 엄마표 영어 시작, 왜 어려울까? : 엄마표 영어를 오해하는 경우 / 영어 전문가? 아이에게는 엄마가 전문가 / 의심을 버리고 아이의 뇌를 믿으세요 / 엄마가 내키지 않으면 하지 않는 게 나아요 / 영어 열등감, 아이에게 들키기 싫다고요?
  • 엄마표 영어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 : 육아 결벽주의 버리기 / 옆집 엄마 말고 아이에게 물어보세요 / 루틴 만들기, 엄마표 영어 성공 비결
  • [직장맘 vs. 전업맘]


이 책은 20년 동안 엄마표 영어를 꾸준히 실천해온 새벽달님의 좌충우돌 일기와 전문가적인 노하우가 가득해요. 엄마표 영어란 결국 집에서 아이와 함께 영어 영상이나 원서 등으로 꾸준히 노출시키며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지도록 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는 거더라고요. 새벽달님이 가장 강조하는 점은 ‘엄마가 영어를 못해도 괜찮다’는 거였는데, 저도 그 말에 너무 큰 위로를 받았어요. 저도 영어 울렁증이 아주 심했거든요. 저자의 경험담 중 하나는 아이의 영어 실력이 엄마 영어 실력과 상관없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정말 희망적이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영어 유치원이나 학원과 달리 엄마표 영어는 아이의 성향과 리듬에 맞춰서 천천히 아이에게 맞춰가는 과정이라 아이와 저 둘 다 스트레스 덜 받는다고 느꼈답니다. 또한 시대가 바뀌면서 유튜브, OTT 같은 미디어를 현명하게 활용하는 노하우가 담겨 있어서 저 같은 바쁜 직장맘에게 딱 맞는 엄마표 영어 방법이었어요. 이 책은 단순히 영어만 가르치는 게 아니라 엄마 스스로도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면서 자기계발하고, 아이랑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경험담과 방법도 자세히 알려줘서 큰 감동이었답니다. 사실 0~10세 아이의 영어 노출이 중요하다는 점도 다시 한번 확신하게 되었어요. 엄마표 영어가 왜 필요한지, 어떻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꼭 알아야 할 마인드셋까지 20년 경험을 토대로 꼼꼼하게 조언해주는 책이라 많은 엄마들에게 책 추천하고 싶어요.



저자 ‘새벽달(남수진)’에 대하여

영어 교육과 육아로 고민하는 대한민국 엄마들의 멘토.
엄마표 영어 및 영어 교육과 관련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유튜브, 클럽하 우스 토론, 온오프라인 강연 등을 통해 엄마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00년 한 영어 교육 사이트에서 ‘엄마표 영어’라는 표현을 처음으로 사용해 화제를 모았다. 중국어 전공자로서 아이에게 한국어, 영어, 중국어 3개 국어 환경을 만들어주고, 이에 대한 경험담을 연재하면서 주목받았다. 이후 ‘새벽달’이라는 필명으로 2006년부터 〈영어책 읽어주는 새벽달〉 블로그를 운영해왔으며, 2017년 〈영어책 읽어주는 새벽달〉 〈새벽달 영어 노트〉 팟캐스트 방송을 진행했고, 2018년부터는 〈맘더리더 새벽달〉 유튜브 채널을, 2020년부터는 온라인 공간 〈새벽달책방〉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엄마표 영어 17년 보고서』, 『엄마표 영어 17년 실전 노트』, 『아이 마음을 읽는 단어』가 있다.


새벽달 엄마표 영어 20년 보고서는 영어 때문에 고생하는 아이 키우는 엄마들에게 정말 추천 드리고 싶어요. 저처럼 저 자신도 영어에 자신 없던 엄마도 용기 낼 수 있게 도와줬거든요.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아이와 엄마 모두가 영어 뿐만 아니라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발전할 수 있다는 걸 느꼈답니다. 이런 좋은 책 추천은 흔치 않은데, 꼭 한 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새벽달 작가님 같은 진짜 멘토가 알려주는 노하우가 가득하니, 개인적으로 정말 고마운 책이에요. 저도 앞으로 이 책으로 다시 한 번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려구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