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대한당뇨병학회의 ‘당뇨병의 정석’입니다. 이 책은 당뇨병 환자 및 그 가족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솔직하고 정확하게 담고 있어, 현대에 어느 누구도 당뇨병과 무관할 수 없다는 사실을 다시금 일깨워줍니다. 저 자신도 최근 당뇨병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정말 많은 것을 배웠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당뇨병의 정석
대한당뇨병학회
“당뇨병 위험군 2000만, 누구나 당뇨병에 걸릴 수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내분비내과 의료진과 영양전문가가 알려주는
당뇨병 관리의 모든 것
목차
- 1장. 누구나 당뇨병에 걸릴 수 있다
- ‘잘 먹어서 생기는 병’은 옛말
- 증상보다 진단 기준부터 알아야 한다
- 당뇨병은 당뇨병으로 끝나지 않는다
- 당뇨병, 완치보다 관리가 우선이다
- 인슐린 저항성 증가로 나타나는 임신당뇨병
- [부록] 당뇨병 환자의 여행, 이렇게 준비하자
- 2장. 당뇨병이 두려운 이유, 합병증
- 관리만이 합병증 예방의 지름길
- 조용한 합병증 당뇨병망막병증
- 예방이 우선인 당뇨병신장질환
- 가장 흔한 합병증 당뇨병신경병증
-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는 당뇨병자율신경병증
- 여러 위험인자의 콜라보 대혈관 합병증
- [부록] 당뇨병 합병증을 막는 발 관리 비법
- …
1장. 누구나 당뇨병에 걸릴 수 있다. 시작과 함께 이 부분은 제 마음을 두근거리게 했고, 마음속에 불안감이 스멀스멀 감돌았습니다. ‘잘 먹어서 생기는 병’이라는 잊고 싶었던 편견이 깨지는 순간이었죠. 또, 당뇨병의 진단 기준이 보통의 증상보다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점이 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당뇨병은 단순히 관리로 끝나지 않고, 당뇨병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우선돼야 한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특히 2장에서는 합병증에 대한 내용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은 외부에서 보이지 않지만, 내 몸속에서는 위험한 신호를 보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당뇨 망막병증, 신장질환, 신경병증과 같은 단어들은 저의 마음에 불안감을 더욱 쌓아갔어요. 이런 합병증을 예방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식이요법 소개에 그치지 않고, 최신의 당뇨병 치료법까지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었습니다. 연속 혈당 측정기나 인슐린 펌프와 같은 정보는 저에게 너무나도 유익했고, 앞으로의 생활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주었어요. 또한, 각 장에는 QR코드가 첨부되어 있어 영상으로도 학습할 수 있는 점은 정말 편리했습니다. 저처럼 당뇨병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책 추천’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마 이 책을 통해 당뇨병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자 ‘ 대한당뇨병학회’에 대하여
단일 질병 학회로는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학회로, 1968년에 창립되었다. 2011년부터는 매년 국제학술대회 ICDM을 개최하고 있으며 학회지인 DMJ는 국제학술지로 인정받았다. 기초 및 임상연구, 간호, 영양,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4,000여 명의 회원들과 20여 개의 학회 산하 전문위원회가 활발히 활동 중이다. 2020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인 ‘당뇨병의 정석’을 개설해 13만 명의 구독자를 모았고, 당뇨인과 그 가족에게 당뇨병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감수 김남훈 고려대학교안암병원 내분비대사내과 문준성 영남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곽수헌 서울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서성환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홍준화 대전을지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전재한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전자영 아주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양여리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이경애 전북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김규리 성균관대학교 삼성서울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결국, 저에게 ‘당뇨병의 정석’은 단순한 정보 그 이상이었습니다. 읽고 나니 당뇨병에 대한 두려움이 조금은 덜해졌고,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궁금했던 당뇨병 관리와 관련된 여러 가지 방식들이 담겨있는 이 책! 정말 ‘책 추천’을 하고 싶네요. 당뇨를 잘 관리하고 싶은 분들, 혹은 예방하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하게 오래살고 싶은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