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 저는 존 가트맨 외의 ‘행복한 커플은 어떻게 싸우는가’라는 책을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어요. 이 책은 갈등 관리에 대한 아주 유용한 통찰을 주는, 특히 커플들에게 필독서라고 느꼈습니다. 갈등이 없는 것이 바로 행복한 관계가 아니라는 사실을 재차 확인하게 되었죠. 다양한 갈등 스타일과 그로 인한 부부의 대화법을 공부하게 되면서, 갈등을 두려워하지 말고 바르게 다루는 법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얻게 되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행복한 커플은 어떻게 싸우는가
존 가트맨 외
갈등은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또다른 기회이다
세계적인 심리학자 존 & 줄리 가트맨 박사가
30여 년간 러브랩에서 수천 쌍의 커플을 연구하고 밝혀낸 최고의 갈등 관리 매뉴얼
목차
- 감수의 글: 모든 커플을 위한 갈등 관리 매뉴얼
- 들어가는 글: 지금 우리는 잘못 ‘싸우고’ 있다
- 1부 우리는 왜 싸우는 걸까?
- 1장 갈등 없는 커플이 더 위험하다
- 갈등의 암호를 해독하는 법
- 전형적인 싸움 과정
- 부부가 싸울 수밖에 없는 숙명적 이유
- 분노와 갈등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 갈등이란 이해에 이르는 왕도
- 2장 왜 우리는 비슷한 패턴으로 싸울까?
- 커플의 유형에 따른 갈등 스타일 3가지
- 관계의 성패는 ‘비율’에 있다
- 긍정성 대 부정성
- 초감정의 차이가 오해를 부른다
- …
이 책은 내가 지금까지 생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관념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우리가 갈등이라고 부르는 것은 결코 부정적인 것만이 아니며, 오히려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고 친밀감을 쌓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주장을 합니다. 가트맨 박사는 본인의 연구를 통해 밝혀낸 다양한 갈등 유형들, 예를 들어 회피형, 수긍형, 발끈형의 특성을 볼 수 있었어요. 각 커플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갈등을 해결하려고 시도하는데, 그 과정에서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들을 명쾌하게 정리해줍니다. 특히 감정이 격해진 상황 속에서 조심스럽게 싸움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이 인상 깊었습니다. 저는 특히 저자 부부의 개인적인 경험담이 많은 공감이 되었고, 그들의 연구 결과들이 저희 일상 지혜와 잘 연결되었다고 느꼈습니다.
저자 ‘ 존 가트맨 외’에 대하여
John Gottman 부부 및 관계 치료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 존 가트맨 박사는 MIT에서 수학 및 물리학 석사학위를, 위스콘신대학에서 임상심리학 석ㆍ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워싱턴대학 심리학과 명예교수이다. 부인 줄리 슈워츠 가트맨 박사와 함께 ‘가트맨 연구소(Gottman Institute)’를 창립했으며, 워싱턴대학의 ‘사랑실험실(Love Lab)’을 창설했다. 미국국립정신건강연구소 과학자상을 네 차례 수상하고, 미국심리학협회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지난 25년간 가장 영향력 있는 상담치료사 1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금까지 2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저서로는『사랑의 과학』을 비롯 줄리 가트맨 박사 및 베스트셀러 작가와 함께 쓴『우리가 사랑할 때 물어야 할 여덟 가지』『그녀를 모르는 그에게』『부부를 위한 사랑의 기술』『우리 아이를 위한 부부 사랑의 기술』『가트맨의 부부 감정 치유』등이 있다.
이 책은 어떤 갈등을 겪고 있는 사람이나 커플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종종 갈등을 피하려고 하거나 부족한 소통으로 인해 풀리지 않는 문제들이 생기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그 모든 것을 커플들의 발전 기회로 바꿀 수 있음을 깨달았죠.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이 많은 커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길 바라요. 서로를 더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가트맨 박사 부부의 인사이트 덕분에 저 역시 앞으로의 관계를 더욱 적극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이 책, 꼭 한번 읽어보세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