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특별한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제가 최근에 푹 빠져버린 책은 바로 남미영의 『골든타임 책육아』입니다. 이 책은 0~6세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 겪고 있는 육아의 여정과 정말 잘 맞아 떨어져서 읽는 내내 감정이입이 되더라고요. 솔직히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독서가 아이의 두뇌 발달에 얼마나 중요한지 깊이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고 나니 ‘책 추천’을 할 수밖에 없게 되었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골든타임 책육아
남미영
유아기 골든타임을 놓치면 평생을 놓친다.
똑똑한 두뇌를 결정짓는 책육아의 비밀
목차
- 0~6세 책육아를 시작하는 엄마들에게 12
- 1장 0~6세 왜 책과 친해져야 할까?
- 1. 0~6세 책육아는 행복한 두뇌 만들기 22
- 2. 빈부 격차는 0~6세 책육아에서 시작된다 28
- 3. 0~6세 책육아, 성공의 열쇠를 쥐어 준다 34
- 4. 평생 쓸 독서 습관 0~6세에 만들어진다 44
- 2장 0~1세 자장이야기 시대
- 1. ‘사랑한다’고 말해 주세요 52
- 2. 행복한 두뇌로 만들어 주는 엄마의 자장가 59
- 3. 옹알이, 세상을 향해 띄우는 아기들의 담화 65
- 4. 아기는 웃으면서 세상을 배워요 69
- 5. 하루에 30분씩, 아기와 로맨틱한 대화를 73
- 6. 책 찢는 아기에게도 박수를! 79
- 7. 품 안에서 듣는 동요·동시의 힘 82
- 8. 첫돌 전 아기에게 어려운 책도 읽어 주세요 86
- …
이 책은 특히 첫 번째 장에서 어린 아이들에게 책과 친해지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아주 명확하게 정리해줍니다. “책과 친해지는 것만이 행복한 두뇌 만들기다”,라는 말이 가슴 깊이 와닿았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아이에게 무조건 많은 지식을 주는 것이 좋다고만 생각했지만, 이제는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책을 통한 아름다운 경험을 쌓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어요.
남미영 박사님은 오감을 통해 세상을 배우는 아기들에게 적절한 책을 보내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언급하셨는데, 그 중요성을 느낀 순간이 있었습니다. 제 아이가 처음으로 그림책을 보고 반응을 보일 때마다 ‘책 추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곤 했거든요. 아이의 눈빛이 반짝이면서 물어보는 질문들… 그때마다 저는 더욱 많은 책을 읽고 싶은 욕구가 샘솟았답니다.
그리고 0~6세의 골든타임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평생을 놓치는 것과 같다는 경각심을 전달해주셨어요. 과학적 연구와 사례가 많은 만큼 이 책은 읽는 내내 저를 긴장감과 설렘으로 가득 채워주었습니다. 특히, 아빠의 육아 참여가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는 저희 가정에서도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남편과 함께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아이의 사회성이 향상되는 것을 직접 경험하게 됐거든요.
책에서는 아이가 질문을 잘하도록 도와줘야 한다고도 강조하는데, 그 또한 저의 육아스타일이 바뀌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질문 없는 아이는 발전이 없다는 말처럼, 아이가 스스로 질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저의 새로운 목표가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된 것도 많았고, 제가 배운 내용을 더욱 실천해보고 싶어졌어요. 모든 부모님들이 이 책을 읽고 자신만의 책육아를 발전시키길 바라면서, 강력하게 ‘책 추천’을 드립니다!
저자 ‘ 남미영’에 대하여
숙명여대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교육인적자원부의 브레인 한국 교육개발원(KEDI)에서 국어교육연구실장으로 재직하며 국어교육과정, 국어교과서, 교육정책을 연구하던 중 독서 능력과 학습 능력이 비례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국내 최초로 독서능력진단지를 개발했다. 현재 한국독서교육개발원 원장으로 유아에서 성인까지 전 연령대에 이르는 독서교육을 연구하고 있다. 제1회 해송아동문학상, 제34회 소천아동문학상을 수상했고, 한국지역사회협의회 부모교육위원, 한국우수 도서선정위원회 선정위원, 문화관광부 게임물등급위 원회 부위원장, 서울시 정신건강지킴이 홍보대사 등을 역임했다. KBS, EBS의 독서 프로그램 패널로 출연하며 국내외에서 초청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매일 20분 남미영의 인성학교》《독서 기술》《하루 15분 생각쓰기》《공부머리를 완성하는 초등 독서법》《공부머리를 완성하는 초등 글쓰기》《질문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독서수업》 등 다수의 독서 교육서를 집필했으며, 그림책 시리즈 《꾸러기 곰돌이 인성 그림책》과 동화책 《소년병과 들국화》《가시나무에 떨어진 별》 등을 썼고, 독서 에세이집으로는 《사랑의 역사》《오래된 책이 말을 걸다》가 있다.
『골든타임 책육아』는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삶의 지혜를 나눌 수 있는 방법과 가르침이 많이 담겨 있는 책입니다. 만약 아이의 장래를 위해 무엇이 중요한지 고민하고 계신 부모님이시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셔야 할 것입니다. 어린 시절의 책육아가 훗날 아이에게 가져다 줄 긍정적인 영향을 알게 되면, 보다 더 독서에 대한 열정이 불러일으킬 것 같아요. 매일 아이와의 독서 시간이 아니라 둘만의 특별한 순간들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이 책을 손에 들고, 꼭 읽어보세요! ‘책 추천’은 이렇게도 하고도 싶네요! 여러분들도 이 책을 통해 많은 영감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