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책 리뷰

『마라톤 투자자 서한』, 경제/경영 분야 77위 –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제가 요즘 읽고 있는 책은 에드워드 챈슬러의 ‘마라톤 투자자 서한’입니다. ‘경제/경영 분야 77위’인 이 책은 단순한 투자 가이드가 아닌, 자본시장의 깊은 이해를 통해 투자자로서의 통찰을 제공합니다. 이 책의 매력은 바로 ‘자본사이클’이라는 독특한 접근법입니다. 처음에는 다소 생소했지만, 이 방법을 이해하게 되면서 수많은 투자자들이 고심하고 있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마라톤 투자자 서한

에드워드 챈슬러

『마라톤 투자자 서한』, 경제/경영 분야 77위 – 책 추천

목차



  • 책을 펴내며 – 자본시장 작동방식에 대한 마…
  • 책을 엮으며 – 마라톤의 자본사이클 투자철학
  • 편집자 서문_자본사이클 분석의 기본 개념
  • ‘자본사이클’ 작동방식에 주목하라 | 자본사…
  • 1부 자본사이클 투자철학


이 책의 저자는 마라톤 에셋 매니지먼트의 에드워드 챈슬러로, 그는 ‘돈의 흐름’을 통해 경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투자의 기본을 아는 사람이라면, 책의 첫 문장에서 느껴지는 강렬한 메시지가 강하게 와 닿을 것입니다. 특히 자본이 유입되고 유출되는 원리에 대한 설명은 눈을 사로잡습니다. 투자자들은 아마도 늘 수요의 변화를 추적하느라 바쁜데, 챈슬러는 공급 측면의 변화를 놓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해당 기업의 경쟁력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자본 사이클이라는 관점에서 분석하라는 것이죠.

이 책이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 중 하나는 마라톤의 투자법이 가치투자와 성장주 투자라는 이분법을 넘어서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마주치는 경제 환경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만큼, 투자 전략도 유연하게 변화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상기시켜 줍니다. 자신의 투자 전략을 돌아보게 만드는 책이라, 투자 지식이 부족한 저 같은 독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안에는 실제 투자사례와 투자자들의 통찰이 가득 찼기 때문에 실무에서도 충분히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읽기를 통해 제 목표는 자본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장기적인 투자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었습니다. 초심자의 시각에서 볼 때, 챈슬러는 고수익에 향한 열망으로 인해 우려를 낳는 현상들을 쿨하게 분석해 내는 데 능숙하여 책을 읽는 내내 저도 모르게 흥미진진하게 몰입하게 되었답니다. 이러한 자본사이클 분석을 통해 투자 환경의 변화를 충실하게 반영할 수 있는 통찰을 가져야겠다는 마음이 커졌습니다.

더군다나 이 책은 경제의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는 동시에, 독자로 하여금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가치관을 부분적으로 재정립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다시 말하지만,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는 꼭 이 책을 추천합니다! 이 놀라운 책은 장기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훌륭한 교보재가 될 것입니다. 정말 가슴이 두근거리게 해 주는 책이니, 후회치 않으실 겁니다!



저자 ‘에드워드 챈슬러’에 대하여

Edward Chancellor

〈뉴욕타임스〉의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금융투기의 역사(Devil Take the Hindmost)』의 저자이며, 이 책의 전체적인 편집을 맡았다. 마라톤의 전적인 신뢰속에 이 책의 전작이라고 할 수 있는 『자본계정(Capital Account 1993-2002)』의 편집 역시 맡은 바 있다.
챈슬러는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진 영향력 있는 금융 저널리스트로 〈파이낸셜 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로이터〉를 포함한 여러 매체에 투자에 대한 탁월한 안목과 식견을 보여주는 글을 지속적으로 쓰고 있다. 세계적인 투자자인 제러미 그랜섬이 이끄는 보스톤 소재 투자회사 GMO의 자산배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결국 이 책은 가치투자의 역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본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통찰력과 함께 자본사이클의 원리가 실제 투자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체계적인 안내서입니다. 이제 투자에 대해 막막한 것이 아니라 명쾌한 논리로 무장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 저는 이 책을 참고하여 투자의 기초를 다지고, 더 나아가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라톤 투자자 서한’은 단순한 투자서가 아닌, 철학과 함께 장기적인 안목을 제시하는 힘이 있는 책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