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이낙연의 ‘대한민국 생존전략’입니다. 이 책은 현재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여러 가지 위기와 그에 대응하기 위한 생존 전략을 다루고 있어요. 정치/사회 분야에서 80위에 올라있는데, 그 이유가 궁금하더라고요. 이 책 추천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제시하는 이 책을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대한민국 생존전략
이낙연
★★★★★ 흔들리는 평화, 대한민국의 생존을 위한 외교 청사진이 필요하다 ★★★★★
피할 수 없는 지정학적 운명과
혼돈의 국제질서
외교 불확실성의 시대에
국민의 삶을 지키고 평화를 추구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목차
- 들어가며
- 제1장 대한민국은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 1. 한국을 바라보는 여섯 가지 단상
- 2. 한국을 엄습하는 네 가지 불안
- 제2장 끝없는 북핵 위기, 평화를 위한 결단
- 1. 북한의 핵무장
- …
이 책을 읽으면서 저도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 살아간다는 것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작가는 여섯 가지 단상을 통해 한국이 당면한 다양한 문제를 짚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한반도가 처한 정세와 이를 바라보는 우리의 인식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각종 외교적 갈등, 북한의 핵 문제를 다룬 부분은 특히나 날카롭고 현실적인 지적이었습니다. 이낙연은 대한민국의 외교 불안이 심화되고 있는 현재를 정말 정확하게 분석해내는데, 과거의 고위 외교 경력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저자 ‘이낙연’에 대하여
1952년 12월 20일 전라남도 영광에서 태어났다. 광주북성중학교, 광주제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카투사로 군복무를 마쳤다. 동아일보 기자로 21년(1979~2000) 동안 일했다. 통일부와 외교부 담당기자, 도쿄특파원, 국제부장으로 남북관계와 국제문제를 취재하고 보도했다. 제16, 17, 18, 19, 21대 5선 국회의원으로 활동했다. 통일외교위원회에서 두 차례, 국방위원회에서 한 차례 일하며 통일외교안보를 다루었다. 전라남도 지사(2014~2017), 국무총리(2017~2020), 더불어민주당 대표(2020~2021)로 일했다. 국무총리 재임 중에는 30개국을 방문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뜻에 따라 ‘투톱 외교’의 한 축을 맡았다. 2022년 5월 대통령선거를 위한 당내 경선에 나섰으나 패배했다. 2022년 6월부터 1년 동안 미국 조지워싱턴대학에서 방문연구원으로 한반도 평화와 미중 전략경쟁을 연구했다.
‘대한민국 생존전략’은 우리 사회가 처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단순히 정치적인 분석이 아니라, 보다 폭넓은 시각에서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게 만듭니다. 제가 이 책 추천하는 이유는, 읽는 이로 하여금 깊은 통찰과 다양한 질문을 던지게 하기 때문이에요. 이 책을 통해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행동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