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오늘은 나에게 큰 감동을 준 미즈노 남보쿠의 ‘절제의 성공학’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책을 통해 인생과 성공에 대한 유익한 교훈을 많이 얻었답니다. 솔직히 그동안 무방비 상태로 살면서 효율적인 절제란 개념을 잊고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 책을 읽고 뭔가 더 나은 나로 변화하고 싶은 마음이 불쑥 솟아오르더라고요. 특히 ‘절제’라는 단어가 가진 묘한 매력에 빠진 느낌이랄까요? 이 책에서 정말 가슴이 뛴 부분은,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절제의 삶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무슨 말인가 싶었는데, 읽다 보니 정말 많은 깨달음을 주더라고요. 다시 읽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요. 그러면 이 책의 내용이 얼마나 심오한지, 저의 경험과 함께 나눠볼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절제의 성공학
미즈노 남보쿠
목차
- ·미즈노 남보쿠의 생애
- ·시작하는 글
- ·혼신을 다해 한길을 가라
- ·가난과 실패의 기도
- ·큰 뜻을 이루기 전에는 시련이 온다
- ·잡기는 즐겁게 노는 도구일 뿐이다
- ·노력이 성공이다
- …
미즈노 남보쿠는 비극적인 출생과 고통의 연속 속에서도 결국 인생의 진리를 깨달은 한 전설적인 사상가입니다. 그의 삶은 마치 절제의 대명사처럼 느껴졌어요. 그는 고통을 통해 스스로의 운명을 극복하며, 자아를 단련을 통해 성공의 길로 나아갑니다. 한 누군가는 그의 삶을 보고 이렇게 말했죠. ‘식사를 절제할 수 있는 사람은 모든 것을 절제할 수 있다.’ 이 문장을 읽고, 저도 무언가를 느꼈습니다. 나의 식습관이 바로 내 인생을 좌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요. 결코 과식이나 방임으로 인생을 마무리하고 싶지 않았거든요. 책을 읽으면서 주체적으로 내 인생을 응시하게 되고, 또 다른 시선으로 저 자신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가난과 실패의 기도’라는 챕터에서는 그의 삶 속에서 생긴 많은 시련과 고난을 알게 되었고, 그것들이 사실은 나를 단련시키는 기회임을 깨달았죠. 이러한 절제의 성공학은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저의 삶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방법론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일 아침 일이라는 일에 빠져서 나의 작은 성취를 허비하기 보다는, 나의 인생을 소중하게 여기고 더욱 절제하며 힘을 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답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만난 남보쿠의 인생은 마치 제 자신의 모습 같았어요. 그가 겪었던 여러 가지 아픔을 제가 어찌 알까요? 저 또한 제 인생에서 성공과 실패를 모두 경험해왔거든요. 남보쿠와 비슷한 점이 참 많이 느껴졌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그간의 경험을 통해 느낀 점들을 비롯해, 남보쿠의 인생와 교훈을 함께 나누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여러분께 이 책을 정중히, 그리고 진심으로 ‘책 추천’합니다.
저자 ‘미즈노 남보쿠’에 대하여
저자 미즈노 남보쿠는 전설적인 일본의 운명학자이자 사상가이다. 어려서 부모를 잃고 대장장이를 하던 작은아버지 밑에서 키워졌다. 10세 때부터 술을 배우고, 도박을 일삼고, 싸움을 일으키다가 결국 18세 되던 해에 도둑질로 감옥에 가게 되었다. 감옥에 있으면서 가난하고 죄지은 사람들의 생김새가 성공한 사람들과 다른 것을 발견했다. 출옥 후 자기의 운명이 궁금해서 관상가를 찾아갔을 때, 이런 말을 들었다. “1년 안에 칼에 맞아 죽을 운명이니 속히 절로 가서 출가를 청하시오.” 남보쿠는 그 길로 가까운 절에 가서 출가를 청했으나, 절의 주지스님은 1년 동안 보리와 흰 콩으로만 식사를 하고 오면 받아주겠다고 말한다. 남보쿠는 바닷가에서 짐꾼으로 힘들게 일하면서도 살기 위해 보리와 흰 콩만을 먹고, 술도 끊고 버티었다. 어울리는 무리들이 난폭하여 종종 싸움이 일어났지만, 작은 상처만 입을 뿐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다. 1년을 무사히 넘기고 절로 향하던 그는 자신의 죽음을 예언했던 관상가에게 찾아갔다. 남보쿠를 알아본 관상가는 크게 놀라며 물었다. “운명이 완전히 바뀌었군요. 어디서 큰 덕을 쌓았소, 아니면 사람의 목숨을 구했소?” “생명을 구한 일은 없지만, 보리와 흰 콩만 먹고 1년을 살았습니다.” “식사를 절제한 것이 큰 음덕을 쌓았구려. 그것이 당신을 구했소!” ...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저의 마음속에서 뭔가가 확 바뀌었습니다. 자기계발 분야 69위인’절제의 성공학’은 그야말로 제 인생의 전환점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며 겪는 고난과 어려움 속에서도 절제의 마음가짐을 갖고 스스로를 다시 다독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돈은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게 간다’는 말을 잊지 않을 것이며, 절제의 중요성을 깨닫고 ‘$$%%$’라고 하는 강한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미즈노 남보쿠의 생각과 철학은 단순한 삶의 방식이 아닌, 저에게 깊고도 풍부한 교훈을 안겨줬답니다. 이 책을 통해 무언가 배우고 싶은 모든 분들께 ‘책 추천’ 드립니다. 그러니 함께 읽어보고 더욱 절제하는 삶을 만들어 보아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