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정말 소중한 책 한 권을 소개해드릴게요 🙂 ‘컬러 몬스터: 감정의 구급상자’라고 들어보셨나요? 이 책은 제가 우연히 발견하고 푹 빠져서 읽게 된 책인데요, 요즘 아이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조절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직접 느끼게 해준 덕분에 꼭 책 추천 드리고 싶어졌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아이 뿐 아니라 어른도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법을 배워야 할 때잖아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컬러 몬스터: 감정의 구급상자
아나 예나스
감정 탐험가 컬러 몬스터가 이번에는 감정 의사가 되었다!
‘컬러 몬스터의 구급상자’에는 무엇이 들었을까?
마음과 감정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매직 상자를 열어라!
목차
- 이 도서는 목차가 없습니다.
처음 이 책을 펼쳤을 때는 단순한 유아용 감정교육서라고 생각했는데요, 보는 내내 마음이 따뜻해지고 감정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어요. 작가 아나 예나스는 감정을 색깔로 표현해서 아이가 쉽게 자신의 기쁨, 슬픔, 분노, 두려움 같은 복잡한 감정을 이해하도록 도와주는데요. 이번 작품에서는 감정 의사로 변신한 컬러 몬스터가 아이들과 어른 모두가 감정을 관리할 수 있게 36가지 매직 카드를 통해 감정을 놀이처럼 풀어내요. 저 역시 아이가 감정을 표현하기 힘들어할 때 이 책의 방법들을 따르며 서툰 감정 표현을 긍정적으로 바꿔주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답니다. 물론, 이 책이 아이들만 위한 건 아니에요. 저 같은 어른도 자신의 마음 구급상자를 만드는 법을 배워서 스트레스를 훨씬 덜 느끼고 감정을 건강하게 다룰 수 있게 됐어요. 솔직히 말하자면 감정을 조절하는 일이 쉽지 않은데, 이 책을 읽으며 정말 책 추천 하는 이유가 명확해졌어요. 아나 예나스의 세심한 일러스트와 따뜻한 글귀들이 매 장마다 마음을 어루만져주니까요. 여러 번 반복해서 읽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에요. 아이와 같이 읽으며 감정을 공유하는 순간들이 너무 소중하고 힐링이 되었어요. 특히, 요즘 아이들이 겪는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다스리는 방법을 배우는 데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정말 이 책이 있어서 진짜 다행이라는 마음입니다. 책 추천이란 말을 이렇게 절실히 쓰게 될 줄은 몰랐네요. 여러분도 아이와 이 책으로 감정 구급상자를 함께 만들어 보세요!
저자 ‘아나 예나스’에 대하여
우리 마음에 감동을 주는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예요. 그녀의 책들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위한 거예요. 우리 마음속에 있는 소년 소녀에게 다가가 반겨 주고, 그들과 함께하며 위로해 줘요. 처음에는 대형 광고 대행사에서 홍보 담당자 그리고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어요. 그러다 어느 날 다시 붓과 물감을 집어 든 순간 자신의 본모습과 연결되는 것을 느꼈어요. 예술과 말에 엄청난 치유와 변화의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기 길을 탐구하기 위해 방향을 바꿔 미술 치료사 교육을 받았어요. 지금은 감정에 관한 글을 쓰고, 사람들의 성장 과정과 관련된 강좌와 워크숍을 열고 있어요. ‘컬러 몬스터’ 시리즈는 어린이와 어른 모두 자신의 감정을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 작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요.
감정을 건강하게 이해하고 다루는 방법이 담긴 『컬러 몬스터: 감정의 구급상자』!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 추천이니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제게는 이 책이 단순한 동화책이 아니라 마음 치유의 조력자였어요. 앞으로도 아이들 감정 발달에 관심 있는 분들께 자신 있게 권하고 싶네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된 책 추천, 감사한 마음 가득 담아 전합니다. 다음에도 좋은 책으로 찾아뵐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