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 책 리뷰

『사진예술(2025년 5월호)』, 잡지 분야 77위 선정! 사진과 예술의 만남을 담은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예술과 사진에 푹 빠지게 만든 잡지 한 권 소개해드리려 해요^^ 사진예술사 편집부가 펴낸 『사진예술(2025년 5월호)』은 저에게 완전 새로운 시선과 감동을 선물했답니다. 유독 표지에 담긴 베로니크 회거 작가의 정관스님 사진은 마음 한켠을 따뜻하게 만들었는데요, 이런 감성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책 추천을 자신 있게 드립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사진예술(2025년 5월호)

사진예술사 편집부

『사진예술(2025년 5월호)』, 잡지 분야 77위 선정! 사진과 예술의 만남을 담은 책 추천

목차





사진이라는 매개체가 이렇게 우리 삶 깊숙이 파고들 줄은 몰랐어요. 특히 이 잡지는 파리에서 열린 독특한 사진 페스티벌 《움직이는 풍경》부터, 프랑스인의 삶과 문화를 50년 넘게 담아낸 랄프 깁슨의 전시 리뷰까지, 보는 내내 시각적인 연극을 경험하는 기분이었죠. 저는 평소에 환경 문제나 정체성에 관심이 많았는데,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색다르게 다시 생각하게 해 준 내용들이 많아서 새삼 놀랐답니다. 게다가 시력이 악화된 필립 퍼키스의 마지막 전시는 시간과 기억에 대한 묵직한 울림을 전해줘서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 작품들이야말로 제 마음을 움직였기에, 진정한 의미의 책 추천을 하고 싶을 정도로 감명 깊었답니다. 요즘은 SNS나 인터넷에 넘쳐나는 사진들이 많은데, 이 잡지는 진짜 예술과 감성을 제대로 전하는 매체라는 생각이에요. 덕분에 하루 종일 사진을 다시 바라보는 눈이 달라졌고, 제 블로그에도 그 감동을 살려서 글을 남기고 싶어졌어요. 사진예술 잡지는 단순한 이미지가 아니라, 우리 삶과 연결되는 매개체임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이런 소중한 책 추천, 사진과 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꼭 드리고 싶네요!





사진예술이라는 분야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잡지! 초보부터 사진에 관심 있는 분들 모두에게 강력하게 책 추천하고 싶은 한 권이에요~ 전시와 자연, 인간의 이야기를 사진으로 새롭게 만날 수 있어서 앞으로도 계속 이 잡지를 통해 더 많은 영감을 받고 싶습니다. 사진예술(2025년 5월호) 덕분에 예술과 삶의 연결고리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고, 저처럼 감성을 깨우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추천해요. 이런 좋은 책 추천을 발견했다는 게 얼마나 행운인지 느껴지네요. 앞으로도 계속 소중한 사진예술 잡지와 함께 하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