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특별히 여러분께 꼭 책 추천 해드리고 싶은 『잘 안다고 믿는 것을 다르게 보는 법, 수학』을 소개할까 해요. 미카엘 로네가 쓴 이 책은 처음엔 수학이라고 해서 어렵고 딱딱할 줄 알았는데, 읽다 보니 오히려 일상과 연결돼 있어 완전 흥미진진하더라고요. 이 책을 통해 저도 이전에 몰랐던 세계를 보는 새로운 시각을 얻었답니다~ 수학을 잘 모르는 분들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 추천이라 강추드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잘 안다고 믿는 것을 다르게 보는 법, 수학
미카엘 로네
수학의 눈으로 다시 여는 세계,
더는 이전과 같은 방식으로 보지 않게 될 것이다!
목차
- 서문
- 1장 슈퍼마켓 법칙
- 벤퍼드의 법칙 │ 곱하기 방식의 사고 │ 수…
- 2장 사과와 달
- 세상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 수란 무엇인가…
- …
이 책은 수학을 단순한 숫자의 집합이 아니라 세상의 숨은 이치와 원리를 해석하는 ‘도구’로 바라보고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슈퍼마켓 진열대의 가격표에서 보게 되는 벤퍼드의 법칙 같은 것들이 소개되는데, 그게 뜻밖에도 현실 세계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 나만 이걸 몰랐구나 싶기도 했고요. 그리고 책의 2장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던 에베레스트 봉우리가 세계 최고가 아닐 수도 있다는 내용을 다뤄 마음이 복잡했어요. 오래된 상식이 무너질 때 묘한 허탈감과 동시에 새로운 진실을 만나는 기쁨이 느껴졌죠. 수학뿐 아니라 자연과학, 철학과도 연결되는 이야기들이 이어지면서 저에게는 일종의 인식 전환 경험이었답니다. 이런 부분에서 저는 평소에 막연히 알고 있던 내용을 확실하게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또 페아노곡선, 프랙털, 상대성이론처럼 어렵게 느껴지는 소재들도 저자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머릿속에 쉽게 들어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수학이 우리의 직관과 감각이 얼마나 부정확한지를 보여주며, 세상을 바라보는 태도를 바꾸게 만드는 점이 참 인상 깊었어요. 중간중간 작가가 전하는 ‘훌륭한 아이디어는 시대를 기다린다’거나 ‘모호함에서 아름다움이 탄생한다’는 메시지가 제 마음을 울렸습니다. 그리고 일반상대성이론과 블랙홀 이야기는 과학적 신비감을 안겨주었고, 동시에 우리 일상에 그렇게 멀지 않은 세계가 있다는 걸 체감하게 해줬습니다. 수학을 몰라도 충분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오히려 친근하게 다가오는 책 추천 작품이라 할 수 있겠어요. 전체적으로 이 책은 수학적 개념들이 어떻게 현실에 적용되고 우리 생각을 확장시키는지 보여주며, 잘 안다고 믿었던 것을 완전히 다르게 보도록 유도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통해 수학이라는 낯선 영역이 오히려 우리 삶을 이해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고, 다시 한번 책 추천의 힘을 실감했답니다.
저자 ‘미카엘 로네’에 대하여
Mickael Launay 2005년 파리 고등사범학교(ENS)에 들어갔고, 2012년 확률론을 전공하며 박사 과정을 졸업했다. 어린이와 일반 대중을 상대로 수학을 보급하기 위한 여러 가지 활동에 참여한 지 15년이 넘었다. 2013년에 수학 대중화를 위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현재 5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수학에 관한 어마어마한 이야기』가 있다.
『잘 안다고 믿는 것을 다르게 보는 법, 수학』은 단순히 수학 지식만을 전달하는 책이 아니라, 세상을 대하는 새로운 시선과 태도를 선사하는 책 추천 도서입니다. 저처럼 평소에 수학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분들도 충분히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읽고 나서 분명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될 테니 꼭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미카엘 로네가 들려주는 수학의 이야기는 생각보다 우리 가까이에 있고, 또 얼마나 아름다운지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이런 책 추천은 흔치 않은데, 이 책은 책장에 오래도록 남겨두고 싶네요. 앞으로도 수학과 세상에 관한 생각이 깊어지도록 자주 펼쳐볼 것 같아요. 저도 이 책을 만나서 참 다행이라고 느낍니다. 그래서 여러분께도 강하게 추천드리며 마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