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 강력하게 책 추천 드리고 싶은 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갑자기 저녁에 이 ‘빠작 초등 5~6학년 국어 비문학 독해 6단계’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알차고 재미있어서 한눈에 반해버렸답니다~ 사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비문학 독해를 이렇게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책이 몇 없잖아요? 그래서 더욱 값지더라고요. 요즘 초등 참고서 중에서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서 저도 직접 경험해보고 싶었거든요~ 이번 기회에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도 독해 실력이 폭풍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빠르게 독후감을 남겨봅니다! 책 추천은 아이 공부에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빠작 초등 5~6학년 국어 비문학 독해 6단계
동아출판 편집부
목차
- 언어
- 01 ‘출사표를 던지다’의 유래
- 02 국어 순화
- 03 디지털 기기를 움직이는 디지털 언어, …
- 04 우리말 받침의 발음
- 인문
- 01 심리학이란 무엇인가?
- …
처음 이 책을 펼쳤을 때, 복잡할까 걱정했는데 막상 읽어보니 지문이 너무 쉽고 재밌게 구성되어 있어서 놀랐어요. 언어, 인문, 사회, 과학 등 다양한 영역에서 40편의 지문을 다루는데, 각 지문마다 핵심 주제를 파악하고 세부 내용을 이해하는 문제들이 체계적으로 배열되어 있더라고요. 특히 지문마다 4문항씩 준비되어 있어 핵심부터 추론까지 골고루 잡아주니 아이가 독해에 자신감을 좀 더 가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옛날에 독서를 좋아했지만 비문학 읽기는 좀 어려웠는데, 이 책으로 아이와 함께 독해를 하며 저도 함께 배워가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어떤 날은 아이가 ‘출사표를 던지다’의 유래를 재미있다고 하더라고요. 덕분에 제가 학교 다닐 때 한 번도 제대로 몰랐던 우리말 표현들도 새롭게 알게 됐어요. 그리고 디지털 기기에서 사용하는 언어에 대해 배우며 아이와 대화도 더 풍부해졌음을 느꼈고요. 이렇게 배경지식까지 자연스레 넓혀주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책 추천이 단순한 문제풀이를 넘어 어휘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높여주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걸 직접 체감했거든요.
이 책으로 꾸준히 공부하니 아이가 지문 구조를 파악하는 데도 눈에 띄게 발전해서, 글을 쪼개어 읽는 법, 문단별 핵심 내용 정리 등 한 단계씩 실력이란 게 쌓이는 게 보이더라고요. 비록 완벽하진 않지만, 아이가 점차 글 읽는 게 재밌어지는 모습을 보니 학부모인 제 마음도 덩달아 뿌듯했어요. 사실 책 추천에 대해 여러 번 들어봤지만 이렇게 꼼꼼하고 알찬 구성의 참고서는 흔치 않은 것 같아요. 부담스럽지 않게 자연스럽게 독해 습관이 길러지고, 무리한 내용 없이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으니 초등 고학년 자녀를 둔 집에 정말 추천하고 싶네요.
솔직히 말하자면, 지문 어휘들이 때때로 어려워서 아이가 헷갈리기도 했지만 오히려 그게 성장하는 과정이라는 걸 알기에 오히려 기쁜 마음으로 함께 공부했어요. 그리고 아이가 책을 덮을 때마다 “엄마, 나 이번에 ‘출사표’ 얘기 완전 재밌었어!” 라고 말하는 걸 들으면, 저도 덩달아 힘이 나더라고요. 이렇게 책 추천을 꼭 한번 드리고 싶어지는 책은 정말 드물 거예요.
초등 고학년 아이들이 꼭 읽어보면 좋은 국어 비문학 독해 참고서를 찾는다면 이 책이 딱입니다!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글을 접하며 배경지식이 쑥쑥 늘고, 지문 독해하는 요령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저처럼 아이와 함께 공부하면서 아이가 조금씩 변하는 모습에 감격했답니다.
무엇보다 책 추천이라는 단어가 가끔씩 나올 만큼 이 책의 좋은 점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네요. 아이가 자신감을 갖고 자기 생각을 정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빠작 초등 5~6학년 국어 비문학 독해 6단계’ 강력 추천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읽으며 우리 아이가 더 큰 성장 하길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이 책 덕분에 저도 독해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게 되어 정말 감사한 마음이에요. 좋은 참고서 찾아주신 동아출판 편집부께도 고마움을 전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