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요즘 캠핑과 힐링 만화가 인기를 끌면서, AFRO 작가님의 『유루캠 16』을 읽게 되었네요. 솔직히 최근에 캠핑 관련해서 이런 감성 가득한 만화를 만난 건 처음이라 너무 흥미로웠어요. 저는 평소 혼자만의 시간을 좋아하는 편이라, 린이라는 캐릭터의 솔로 캠핑 이야기가 특히 마음에 와 닿더라고요. 이번 독후감에서는 책 추천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이 만화가 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지 이야기해볼까 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유루캠 16
AFRO
목차
- 제88화 잘 가라 시마링의 경간, 린의 머리카락이 다시 길어지는 그날까지
- 제89화 나데시코의 군마 솔로 캠핑 계획
- 제90화 조그만 카루이자와, 어느덧 군마
- 제91화 아프트의 폐선 산책길
- 제92화 요코카와 철도 박물관에 어서 오세요
- SPECIAL EPISODE 린과 나데시코의 이나가코(伊奈ヶ湖) 봄 캠핑
- 번외편 실내캠핑
『유루캠 16』은 린과 나데시코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캠핑 에피소드입니다. 이번 권에서는 린의 머리카락이 다시 길어지는 날까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 묘한 아련함과 따뜻함이 공존했어요. 평소 캠핑이 단순한 취미라고만 생각했지만, 이 만화를 보니 혼자 자연 속에서 소소하게 보내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금 느끼게 되었답니다. 나데시코의 군마 솔로 캠핑 계획이나, 아프트의 폐선 산책길 이야기는 마치 제가 직접 그 장소들에 가 있는 듯한 기분도 들게 했어요. 이런 경험들이 저에게는 캠핑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선물해줬죠. 독서를 하면서 몇 번이나 ‘책 추천’이라는 표현을 떠올릴 정도로 진심으로 주변에 권하고 싶었답니다. 솔직히 말해서, 책을 읽어나가면 가끔은 저도 모르게 캠핑을 떠나고 싶은 마음에 사로잡히곤 했거든요. 만화임에도 불구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감정이 고스란히 전해져서 그런 것 같아요. 특별 에피소드인 이나가코 봄 캠핑 편도 참 좋았는데, 거기 나온 나데시코와 린의 다정한 교류가 정말 훈훈했어요. 그리고 실내 캠핑이라는 번외편도 있어서 색다른 즐거움을 주었죠. 아무래도 책 추천을 할 때, 이런 따스하고 자연 같은 분위기의 만화는 참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캠핑이나 자연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접해봤으면 해요. 자연과 친해지는 감성적인 여정이 여러분에게도 큰 위로가 될 거라 확신해요. 이 만화는 제가 읽은 캠핑 만화 중 강추하는 책 추천 목록에 올랐답니다.
AFRO의 『유루캠 16』은 혼자 캠핑을 즐기는 린과 친구들의 따뜻한 이야기가 잘 담긴 책 추천 작품이에요~ 부드러운 그림체와 감성적인 스토리가 마음에 와 닿아, 보는 내내 힐링이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캠핑 장면들이 너무 리얼해서 마치 저도 캠핑을 떠난 느낌을 받았어요! 캠핑에 관심 있는 분이나 감성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력히 권합니다. 독서하면서 자연스레 생각난 책 추천이라는 단어가 이 만화의 매력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줬던 것 같아요. 진짜로 여러분의 삶에 작은 쉼표를 찍어줄, 그런 작품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에 또 재미있는 만화책 추천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