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문화, 책 리뷰

『질병의 탄생』 역사/문화 분야 59위, 꼭 읽어야 할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책 추천 한 권 들고 왔어요. 사실 갑자기 건강과 질병에 대한 관심이 커져서 이 책 『질병의 탄생』을 읽게 되었는데요, 역사와 문화라는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분야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쉽게 빠져들게 되더라고요. 지금도 책을 덮은 지 얼마 안 됐지만, 여러분께 꼭 추천 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질병의 탄생

홍윤철

『질병의 탄생』 역사/문화 분야 59위, 꼭 읽어야 할 책 추천

목차





이 책을 펼치면서 처음에는 단순히 병에 대한 이야기일 줄 알았어요. 그런데 읽을수록 질병이 만들어지고 변화해온 문화적·역사적 맥락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죠. 특히 현대 사회에서 건강과 병이 어떤 방식으로 규정되고 관리되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었어요. 개인적으로 몇 년 전 아주 심한 감기에 걸렸을 때 단순히 몸만 안 좋은 게 아니라 제 삶과 주변 환경이 어떻게 제 건강을 좌지우지하는지 돌아보게 되더라구요. 이 책은 그런 개인 경험과 맞닿아 있어서 더 공감이 갔고, 무엇보다도 책 추천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처럼 질병을 역사가 담긴 개념으로 보게 해준다는 점이에요. 평소 건강 관련 서적과는 달리, 질병이 사회적·문화적으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탐구하는 모습을 보면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거든요. “왜 우리는 아픈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싶을 때 이 책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시간이 날 때마다 펼쳐서 읽으면서 내 건강과 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싶어요. 또, 이 책이 주는 여러 가지 통찰 덕분에 주변 사람들에게도 책 추천 하고 싶다는 마음이 절로 들게 되더라구요. 진짜 이런 책들은 한두 번 읽고 마는 게 아니라 반복해서 읽어도 매번 새롭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사실 이렇게 깊이 생각해본 적이 별로 없어서 나 자신을 더 잘 이해하게 된 느낌이랄까요? 정말 정말 추천드리고 싶네요.





질병과 건강 그리고 문화가 어떻게 얽혀 있는지 궁금했던 분들께 이 『질병의 탄생』 책 추천 강력하게 드려요. 특히 현대 사회에서 질병에 대해 좀 다른 시각을 갖고 싶은 분들, 건강을 단순히 몸 상태만 보는 게 아니라 전체적인 삶의 관점에서 다시 보고 싶은 분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여러 번 읽고 천천히 곱씹으면서 더 깊이 이해해보고 싶네요! 책 추천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많은 도움과 자극을 받았어요. 혹시 아직 읽지 않으셨다면 지금 바로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이런 책 만나기 쉽지 않아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