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고기의 역사”라는 책인데요,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이 책도 궁금해지더라고요~ 책 추천을 자주 하다 보니 이번 책은 특히 개인적으로도 깊이 빠져들게 되었답니다. 고기가 우리 삶에 어떤 자리를 차지해왔는지, 지금까지 얼마나 깊게 연결되어 있는지 알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그래서 블로그에 기록하며 추천하려 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고기의 역사
남기창 외
목차
처음에는 그냥 고기라 하면 단순히 먹는 음식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고기는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는 걸 알게 됐어요. 역사적으로 고기를 둘러싼 많은 갈등과 축제, 문화의 이면에 숨겨진 이야기들이 많더군요. 예전에는 고기 먹는 방식 하나하나가 부족함을 채우려는 생존의 이야기였고, 시간이 지나며 고기는 사회적 지위나 권력의 상징이 되기도 했죠. 읽는 내내 실제로 제가 가족 모임에서 고기를 둘러싼 이야기들을 듣던 때가 생각났어요. 그때마다 고기는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사람들 사이를 잇는 매개체라는 걸 새삼 느끼곤 했답니다. 책 추천이라고 하면 뭔가 무거운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 이 책은 오히려 편안하게, 우리 생활 속 고기에 대해 흥미롭게 다가가게 하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아무래도 이런 책들은 꾸준히 사람들이 읽어봐야 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게다가 역사를 좋아하는 블로거로서도 즐겁게 읽을 수 있었거든요. 책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이런 점 때문이죠. 그리고 고기와 관련된 문화들이 이렇게 다양했던 줄은 몰랐는데, 지역에 따라 고기 요리법도 달라지고, 그 안에 깃든 감성들도 서로 다르다는 걸 배우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정말로 이 책을 통해서 고기라는 소재가 얼마나 큰 문화 자산인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됐어요. 물론 글을 쓰다 보니 고기 생각이 나서 당장 식당에 가고 싶어졌지만요~ 책 추천으로 이 정도라면 여러분도 충분히 만족하실 거라 믿어요.
고기에 관한 흥미로운 역사와 문화를 담은 책, 정말 여러모로 배울 점이 많았어요! 이런 책 추천을 통해 우리 삶과 문화의 깊이를 이해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된다는 걸 느꼈네요. 특히 역사/문화 분야 46위라는 순위도 무시 못 하겠더라고요~ 여러분도 한번 읽어보시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읽은 책 중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의미 있었거든요. 그리고 앞으로도 가끔 꺼내 보면서 계속 곱씹고 싶은 책이에요. 읽으면서 왜 사람들이 이 책을 추천하는지 알 것 같았고, 저 역시 강하게 책 추천하고 싶네요. 이 책 덕분에 고기 하나에 깃든 역사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으니 말이에요. 앞으로도 좋은 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