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저녁에 김예환 목사님의 『성경을 여행하다』를 읽고 너무 감명받은 나머지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어요 ^^ 사실 책이란게 읽기 시작하면 그 안에 빠져드는 매력이 있잖아요~ 이번 책은 특히 종교 분야에서 요즘 11위에 랭크된 걸 보고도 기대를 했는데, 직접 읽어보니 정말 책 추천해야 할 정도로 매력적인 내용들이 가득하네요. 처음엔 단순히 성경의 큰 그림을 이해하는 책인 줄 알았는데, 점점 읽다 보니 저의 신앙생활에도 큰 자극이 되었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성경을 여행하다
김예환
목차
- 들어가며 4
- ★창조 시대(태초~BC 2166) 메소포타미…
- 1. 태초의 이야기 15
- 2. 수메르와 창세기 20
- ★족장 시대(BC 2166~1805) 구속 …
- 3. 아브라함의 이동 31
- …
처음 책을 펼쳐 들었을 때, 솔직히 엄청 공부해야 할 것 같아 살짝 부담됐어요. 근데 책을 따라가며 수메르 문명부터 로마 시대에 이르는 성경 2천 년 역사를 아우르는 내용이 참 알차서 계속 손에서 놓기 힘들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아브라함이 하란을 넘어 이동하는 이야기를 읽으며 옛 역사와 오늘을 묶어보는 경험이 참 특별했습니다. 우리 삶도 어쩌면 거대한 역사의 한 부분임을 실감했달까요? 그런가 하면 출애굽기의 홍해 이야기와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에 관한 해석은 너무도 신선하면서도 복잡한 내용들이 쏙쏙 들어와서 놀랐어요. 특히 저처럼 성경을 깊이 알고 싶은 분들께는 이 책의 상세한 지도와 그림, 표가 큰 도움이 될 거예요. QR코드를 통해 유튜브 강의까지 연결돼서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던 점, 정말 최고였죠. 그리고 사실 책 추천을 할 때, 내용이 딱딱하거나 어렵다면 금방 손에서 놓게 되는데 이 책은 그 점에서 전혀 그런 느낌이 없었어요. 읽으면서 여러 번 깨달음이 있었고, 제 마음이 점점 열리는 걸 느꼈습니다. 무거운 역사 이야기만 있을 줄 알았는데, 실제로 그 시절을 살아갔던 이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녹아 있어 더욱 와 닿았어요. 그리고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님이 강력히 권하는 이유도 이제 알겠더라구요. 이렇게 감정이 담긴 책 추천은 오랜만입니다.
저자 ‘김예환’에 대하여
삼일교회에서 ‘삼일바이블칼리지(Samil Bible College)’와 ‘삼일통독학교(Samil Reading School)를 개설, 수년간 성도들에게 성경 66권과 배경 역사를 가르치고 있으며, 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바이블스쿨〉의 운영자로서 다양한 성경 콘텐츠를 보급하며 현재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회학을 공부하였으며,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과정(M.Div.)을, 에스라성경대학원대학교에서는 성경학(Th.M.) 과정을 이수하였다. 저서로는 『성경이 보인다』, 『성경 스펙트럼』, 『성경 스물네 컷』 등이 있다.
책 추천하면서 드리고 싶은 말이 있는데요, 『성경을 여행하다』는 정말 단순히 성경의 역사만을 다루는 책이 아니었어요. 제 자신의 믿음을 점검하고 새로운 눈으로 성경을 바라보게 만든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구속사의 깊이와 성경 66권의 주제를 한눈에 정리해주는 점, 그리고 유튜브 강의까지 곁들여져서 공부하는 맛이 더해지는 점이 참 좋았죠. 아마 저처럼 성경을 제대로 이해하고 싶은 분들은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종교 분야에서 11위에 선정된 것도 우연이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저와 같은 독자분들께 이 책 추천을 자신 있게 하며, 앞으로도 이런 책을 만나면 꼭 소개해드릴게요. 정말 신앙생활에 큰 힘이 된 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