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이번에 읽은 책은 정신혜(단맘)의 ‘단이네 순한맛 유아식’입니다! 요즘 내 아이의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유아식 분야에서 이렇게 친절하고 자세한 책을 만날 수 있다니 너무 반가웠습니다. 이 책에서는 무염과 무당으로도 충분히 맛있고 건강한 유아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왕 쓰는 김에 엄마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책 추천을 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단이네 순한맛 유아식
정신혜(단맘)
간을 하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순 없을까?
목차
- 프롤로그
- 무염 유아식, 보다 맛있고 즐겁게!
- 이 책에선 이렇게 요리해요!
- 이 책의 활용법
- Part 1 밥과 죽
- [별미밥]
- 모둠버섯밥
- 뿌리채소밥
- 소고기 콩나물밥
- 초당옥수수밥
- 닭고기 토마토밥
- 영양 찰밥
- [한입 밥 메뉴]
- 알배추말이밥
- 배추전말이밥
- 시금치 달걀말이밥
- …
정신혜(단맘) 저자의 ‘단이네 순한맛 유아식’은, 특히 두 돌까지 유아식이 중요한 시기에 무엇을 먹여야 할지 막연한 부모님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처음 이 책을 손에 들었을 때 느낀 점은, 요리 초보라도 정말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레시피가 잘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모두 무염으로 조리하는 레시피들은 신선한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었고, 아이와 함께 하는 요리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히 발췌문에서도 언급된 것처럼, 식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아이가 잘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음식들로 자신만의 유아식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정말 행복했어요. 나는 아이에게 건강한 유아식을 제공하기 위해 하루에 하나씩 이 책을 참고하며 요리를 해볼까 합니다. 실은 이 책 읽으면서, 유아식이 이렇게 창의적일 수 있다는 점에 감동받기도 했거든요. 매일매일 의견을 나누어온 다른 부모님들과도 이 책의 레시피를 공유하며 궁금한 점들에 대해 소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매력이 있는 책이니까요! 또한 QR코드와 함께 제공되는 영상 레시피들은 따라 해보기에 아주 유용하겠더라고요. 이런 책 추천은 정말 소중한 것 같아요. 한편, 요리의 기본은 정성과 사랑으로 또 다른 우정의 가치가 생기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이 책까지 만나게 되어 무한한 감사함이 넘칩니다.
저자 ‘ 정신혜(단맘)’에 대하여
내 아이 단이는 나보다는 골고루 잘 먹는 사람으로 키우자는 목표로 첫 이유식부터 꾸준히 아이의 식사를 고민하고 열심히 차렸습니다. 7년여의 콘텐츠 에디터 경력을 살려 아이가 잘 먹는 요리 레시피를 인스타그램과 아이주도 이유식 카페(BLW 연구소)에 공유하면서 유아식 크리에이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아이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고민하는 부모님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유아식 메뉴들을 계속해서 구상하고 있습니다. Instagram @danmom_shinhye / Youtube @danmom_recipe
결론적으로, ‘단이네 순한맛 유아식’은 유아식이 처음인 부모님들에게 꼭 필요한 레시피북이라고 생각합니다. 짜고 단 음식에서 벗어나 순한 맛으로 아이의 건강한 입맛과 식습관을 기르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가 담겨있으니 말이죠. 매일같이 고민하느라 힘든 부모님들, 이 책을 읽어보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건강하게 성장하는 아이와 함께, 여러분의 요리 실력도 한 단계 더 성장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런 따뜻한 마음으로 ‘단이네 순한맛 유아식’이 나왔으니, 꼭 읽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