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저녁에 정선근 교수님의 ‘백년목 1’를 읽었고, 이 책이 가진 매력에 푹 빠져버렸어요. 책은 정말 목 디스크에 대한 진단편으로,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정보가 가득 담겨 있었답니다. 요즘 제가 블로그와 건강 분야에 관심이 많다 보니, 더욱 흥미롭게 읽힐 수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오늘 여러분에게 이 책을 책 추천하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백년목 1
정선근
목차
- 7 『백년목』 개정증보판 머리말: ‘목 사용설명서’를 내면서…
- 13 『백년목』 초판 머리말: 백년허리에서 백년목으로
- 17 등장 인물 소개
- 1권 진단편: 내 목 통증 해석하기
- 1장 백년목과 백년허리
- 30 허리 아파 고생한 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 또 목 디스크?
- 32 허리와 목, 다르지만 비슷한 난형난제
- 37 전만 형제: 요추전만과 경추전만
- 42 쌍둥이의 척추에서 찾은 비밀
- 44 백년목 만드는 비법 – 전만 형제 구하기
- 48 요점 정리
- 2장 일자목과 거북목
- 50 어깻죽지가 욱신거려 찾아온 할머니
- 51 목 디스크는 왜 찢어지나?
- …
책 서문을 읽으면서 이제까지 목 통증 때문에 얼마나 고생했는지 돌아보게 됐습니다. 의사인 정선근 교수님은 목 디스크에 대한 명쾌한 해석을 제시하시며, 문제를 인지하는 것에서부터 치료의 시작이임을 강조하십니다. 가끔은 일어날 때 드는 통증이 정말 아찔하고, 처음 겪었을 때는 무서움이 컸습니다. 그런데 이 책의 설명을 통해 그 통증의 원인을 일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목이 하루에도 수십 번 움직인다는 내용, 정말 그랬구나 싶었어요. 교수님께서는 목 디스크가 찢어지는 다양한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는데, 특히 ‘스위스 치즈 효과’라는 점은 뭔가 통찰을 주더라고요. 내 목을 아프게 하는 요인들이 겹쳐서 큰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 그것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죠.
저자 ‘ 정선근’에 대하여
백년운동, 백년허리, 백년목의 저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재활의학교실/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에서 전공의 수련을 마치고 전문의를 취득하였다. 1997년 이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재활의학교실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대한신경근골격 초음파학회, 대한스포츠의학회, 대한스포츠의학 연구회, 대한임상통증학회 등에서 이사장 혹은 회장을 역임하였다. 2006년부터 10년간 미국 재활의학회에서 근골격계 초음파 관련 강의를 담당하였고 지난 8년간 미국 재활의학회의 학회지의 상임편집위원으로 활동하였다. 스테디셀러인 『백년허리』, 『백년목』, 『백년운동』의 저자이며 관련 강의 동영상이 유튜브(정선근TV)에서 널리(구독자수 130만+) 시청되고 있다.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척추와 관절 문제를 가진 수많은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다. 척추와 관절 질환에 대한 연구에 집중하여 줄기세포를 이용한 근골격계 재생 연구, 디스크 질환에 대한 운동과 자세 연구, 노인성 근감소증 치료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묶여있던 제 고통의 근원이 무엇인지 알고,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해 준 이 책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목 디스크로 인한 만성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책입니다. 저 역시 이 책을 접하고 스스로의 몸을 챙기고 싶어진 마음이 커졌습니다. 제가 책 추천을 드리는 이유도 이러한 털어놓음에서 비롯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제 삶에 잘 적용해보고 싶어요. 정선근 교수님, 고마워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