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건강 관련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펠덴크라이스의 ‘ATM’이라는 책을 읽고 많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요즘 건강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런 책들을 접할 기회가 적지 않게 생겼습니다. 이 책은 무엇보다도 자기이미지와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꼭 읽어보자는 후회를 할 수 없게 될 거라고 믿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펠덴크라이스의 ATM
모세 펠덴크라이스
목차
- PART1. 행동하면서 이해하기
- 서문
- 자기이미지
- 발전의 층차
- 어디서,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 구조와 기능
- 진보의 방향
- PART2. 이해하기 위해 행동하기 : 12가지 레슨
- 일반적인 관찰
- 도움이 되는 실용적 조언
- 레슨 1. 좋은 자세란 무엇인가?
- 레슨 2. 좋은 동작이란 무엇이란?
- 레슨 3. 움직임의 근본적인 속성들
- 레슨 4. 부분의 차별화와 호흡의 기능
- …
펠덴크라이스는 이 책을 통해 우리 몸과 마음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자기이미지를 변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실제로 이 메소드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회복하고 감각인지를 높일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활기찬 삶을 누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 또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내면의 변화를 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꾸준한 실천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 자기이미지를 통해 우리의 행동이 얼마만큼 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이 인상 깊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펠덴크라이스의 방법론이 다소 생소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그의 접근 방식이 신비주의적인 것이 아닌 실질적이고 명쾌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좋은 동작’에 대한 정의나, ‘자세’의 중요성을 짚어주는 부분에서 많은 수확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책은 12가지 레슨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 레슨을 흡수해가며 천천히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독서의 재미가 있었습니다.
몸의 움직임이 바뀌면 긍정적인 마음과 생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는 특히 감명을 받았습니다. 저도 평소 무의식적으로 반복하던 행동들이 변화하면서 어떤 기분의 전환이 올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간단하면서도 핵심을 파악하는 방식은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자 ‘ 모세 펠덴크라이스’에 대하여
Moshe Feldenkrais, 1904~1984 물리학 박사이자 유도 유단자이며,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신체 인지 시스템이자 그가 평생에 걸쳐 발전시킨 운동법인 펠덴크라이스 메소드(Feldenkrais Method)를 개발하였다. 그는 『ATM 』이외에도 『The Body and Mature Behavior』, 『The Elusive Obvious』, 『The Potent Self』, 『The Case of Nora』 등의 책을 썼다. 펠덴크라이스가 창안한 ATM 메소드는 건강을 증진시키고 감각인지를 높이는 접근법이다.
이 책은 건강 분야의 고전 중의 고전이랄 수 있는 필독서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분이라면 더욱 자기 발전에 대한 열망이 클 테니, 이 책과 만나보면 더 큰 가치가 발견될 것 같아요. 특히,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은 ‘펠덴크라이스의 ATM’의 원리와 여러 실용적인 조언이 어떻게 개인적으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경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건강한 삶을 원하신다면, 이 책 추천을 드리는 이유입니다!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