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갑자기 부동산과 공간에 푹 빠져서 박성식 님의 『공간의 가치』를 읽었는데요~ 솔직히 부동산, 경제 경영 분야에 관심 많은 분들께 진짜 책 추천 안 할 수가 없네요. 평소에는 이렇게 전문적인 책을 가까이하지 않았는데, 이 책은 쉽게 쓰여져서 읽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공간의 가치
박성식
목차
- 들어가며 18
- 공간의 생산성 22
- 부동산과 공간서비스 22
- 규모의 경제 23
- 집적의 경제 26
- 공간 서비스의 변동성 33
- 최유효이용 38
- …
처음 책을 펼쳤을 때 딱딱한 경제용어가 어깨를 눌렀지만, 점점 읽을수록 공간과 부동산이 얼마나 우리의 삶과 밀접한지 새삼 깨달았어요. 저자가 서울대 출신이면서도 뉴욕에서 연구한 경험 덕분인지 부동산의 생산성부터 임대료 이야기, 아파트 발코니 왜 그렇게 많은가 하는 질문까지 133개의 실용적인 질문으로 풀어내니 지루할 틈이 없더라고요. 특히 부동산 시장이 왜 그렇게 움직이는지, 임차인과 임대인의 손해난 상황들은 나도 직접 겪어봐서 왠지 공감이 되더군요. 책 추천을 하고 싶은 이유는 여기서만 끝이 아니에요. 한국 부동산 시장의 뿌리 깊은 문제부터 글로벌 도시 상권의 변화까지 알기 쉽게 설명돼 있어서 저처럼 부동산 초보자도 술술 읽히는 점이 감동이었거든요. 사실 몇 번은 이해 안 가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럴 때마다 책 내용이 저의 현실 부동산 고민과 맞닿아 있어서 더 집중하게 됐던 것 같아요. 이 책을 읽고 나니 저절로 부동산과 공간의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책 추천 안 할 수 없는 이유, 직접 읽어보면 느껴질 겁니다.
저자 ‘박성식’에 대하여
저자 박성식은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6년까지 주식회사 서울건축에서 근무하였으며, 2014년에 뉴욕시립대 바룩칼리지 지클린 경영대학원(Zicklin School of Business, Baruch college, City University of New York)에서 방문학자(visiting scholar)로 있었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다국적 부동산 종합서비스 회사인 DTZ(www.dtz.com)과 프라임감정평가법인(www.pacnpac.com)에 이사/파트너로 재직하고 있다. 국내외 기관투자자, 금융기관, 기업,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복합 프로젝트 개발, 부동산 시장분석, 자산 유동화, 해외 부동산 개발, 감정평가, 상업시설 임대차 및 매매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정말 부동산에 막막했던 분들이라면 이 책 강추합니다! 전문 용어나 어려운 경제 이야기라도 『공간의 가치』는 쉽게 풀어서 답답한 부분을 확~ 뚫어줘요. 책 추천을 하며, 앞으로도 부동산과 공간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계기가 될 것 같아 무척 기쁩니다. 박성식 선생님의 경험과 노하우가 가득한 이 책, 경제/경영 분야 20위에 오른 게 절대 우연이 아닌 것 같아요. 저처럼 여러분도 꼭 한번 읽어보세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