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특별한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원규 저자의 ‘골프 표준참고서 1: 퍼팅 요령’이라는 책인데요. 저는 평소 골프에 대해 조금 관심이 있었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 퍼팅에 대한 흥미가 진짜 불꽃처럼 타올랐어요. 퍼팅은 골프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 이 책 속에서 전해주는 다양한 요령과 근육의 사용법은 제 골프 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려 줄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했답니다. 실제로 퍼팅이 늘어간다는 것을 체감하며, 정말로 ‘골프 표준참고서 1: 퍼팅 요령’ 내용을 여러 번 반복해서 읽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골프 표준참고서 1: 퍼팅 요령
최원규
목차
- 서문 4
- 1장 퍼팅 똑바로 보내기 9
- 1절 퍼터 드는 근육 vs 스트로크하는 근육…
- 2절 어깨 펴는 자세와 오른 아래 승모근 끄…
- 3절 퍼팅에서 손·손가락 감각 죽이기 41
- 4절 Feedback 반응 제어 – 템포 맞…
- 5절 다운스트로크, 상완 삼두박근 수축 69
- …
이 책은 퍼팅의 기초부터 시작해서 고급 기술까지 아우르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1장에서는 퍼팅을 똑바로 보내기 위해 필요한 근육의 사용법에 대해 다루고 있어서, 읽는 내내 신기하고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저자는 퍼터를 드는 근육과 스트로크하는 근육의 차이를 매우 상세하게 설명해 주어, 제가 골프를 배울 때 느꼈던 다양한 초기 실수들을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퍼팅을 할 때마다 불안한 마음과 함께 공이 원하는 위치로 가지 않을까 긴장되곤 했는데, 이 책을 통해 그동안의 두려움이 많이 사라진 것 같아요. 또한, 퍼팅 자세와 관련된 조언들도 아주 구체적이어서 실습하기에도 늘어간다는 느낌을 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퍼팅에서 손과 손가락의 감각을 죽이는 방법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부분이지만, 배운 내용을 통해 몸으로 익히게 되니 정말 감사하더라고요! 피드백이나 반응 제어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자신이 해본 숏 게임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용한 팁들이 정말 많아서, 다른 골프 책에서는 찾기 힘든 내용이라는 점이 인상 깊었어요. 제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된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마침내 저의 퍼팅 스타일을 찾아가고 있다는 사실에 신이 났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되살아난 과거의 경험들과 퍼팅의 매력을 다시 느꼈습니다. 여러 번의 연습과 경험을 통해 얻은 기술들이 습관이 되어, 점점 잘하게 될 날을 기다리게 했습니다. 퍼팅은 단순히 공을 잔디 위에서 굴리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것을 다시금 느꼈어요. 제가 느끼는 점은 이 책은 골프를 입문하는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모두에게 좋은 책 추천으로 자리잡을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다양한 실전 팁과 이론이 잘 결합되어 있어서, 한 번 읽어 보시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저자 ‘최원규’에 대하여
1968년생(56세 집필 기준) 기계설계 전공 선박 추진 장치 설계 골프 연구 16년 아마추어 골프 연구가 레슨 판별가
이 책을 통해 저는 퍼팅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발견한 것 같습니다. 혼자 연습하던 시대를 마감하고, 이제 시작하는 퍼팅의 길이 너무 기대 돼요! 그리곤, 이제는 누구보다 자신감 있게 필드에 나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 책의 내용은 블로그 운영을 하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공을 잘 다루는 것과 더불어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필요할 때 꼭 읽어보셔야 할 책 추천으로 확신합니다! 이 책 덕분에 제 골프가 한층 더 즐거워질 것 같아요. 최원규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