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책은 이경규의 첫 번째 에세이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입니다. 이 책은 단순한 웃음의 연대기라기 보다는, 인생의 고뇌와 기쁨을 유머로 풀어내며 진정한 삶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주는 책이에요. 최근에 블로그 글이나 영상 콘텐츠에서 느낀 가슴 뛰는 순간들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당신이 코미디의 세계에 짙게 발을 담그고 있다고 해도, 이 책은 반드시 당신에게 큰 가르침을 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책 추천을 드리고 싶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
이경규
삶이라는 파도 위에서 코미디로 유영하는 45년 차 현역 코미디언 이경규의 첫 번째 에세이
“코미디가 아름다운 건 인생의 희노애락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내 인생을 사랑한다. 그래서 코미디도 사랑한다.”
목차
- 추천의 글
- 시작하며
- 1장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
-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 웃음의 진화
- 별이 가져다준 공황
- 긴장과 고독 사이에서
- 인간에게 남은 마지막 수렵
- 대기실의 침묵
- 젓가락만 한 혈관이 가르쳐준 것
- 100만 원짜리 담배
- 상처와 기쁨의 줄타기
- 100년의 법칙
- 성실이라는 레시피
- …
이 책은 45년 차 코미디언 이경규가 자신의 인생을 소회하며 씌어진 에세이로, 원래 그는 사람들이 어떻게 웃음을 찾아내고, 또 웃음을 통해 인생을 이해하는지를 중심으로 묘사합니다. 저자는 인생이 농담 같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말하는 이유는 삶이 원래 웃기도 하고, 때론 아프기도 하며, 지나고 나면 모두가 농담처럼 느껴질 수 있다는 묵직한 메시지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 점에 심하게 공감하며, 어느 날 무심코 지나갔던 순간들이 아쉽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 또한 한순간의 농담처럼 지나간 것이라 생각하면서요.
저자 ‘ 이경규’에 대하여
굵고 길게 사는 인생의 대표주자. 제1회 MBC 개그콘테스트 인기상을 받으며 데뷔한 이후 시대와 세대를 넘나드는 속이 뻥 뚫리는 호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MBC 〈이경규의 몰래카메라〉로 예능계의 한 획을 그었고, 〈이경규의 양심냉장고〉로 공익예능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며 대한민국 대표 MC로 단단히 자리매김했다. 이후 KBS 〈남자의 자격〉, SBS 〈힐링캠프〉, JTBC 〈한끼줍쇼〉,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등 각 방송사의 간판 프로그램을 탄생시키며 현재진행형 예능인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사람들은 많은 후배들의 롤모델로 손꼽히는 그를 ‘예능 대부’라고 부르지만, 스스로는 코미디언이라는 이름을 더 사랑한다. 코미디는 일이고, 영화는 꿈이라고 말하며 영화를 열렬히 애정하는 순수한 마음 하나로 〈복수혈전〉, 〈복면달호〉, 〈전국노래자랑〉 세 편의 영화를 만들었다. 살아있는 한 영원히 일하고, 꿈꾸고 싶은 사람이다.
이경규의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은 저에게 한층 더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선사해주었습니다. 코미디가 우리의 인생을 어떻게 둘러싸고 있으며, 그 안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잊고 지냈던 소중한 것들을 다시 깨닫게 해주니, 진정한 ‘책 추천’이라 생각해요. 저와 같은 고민에 직면한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행복한 삶은 결국 웃음 속에 숨어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