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이경규의 에세이,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입니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원래 제가 그분을 잘 알지 못했었어요. 하지만 여러 방송과 프로그램을 통해 가지고 있는 그가 보여준 이미지와 철학이 마음에 와닿아, 어떻게 그의 삶이 그렇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는지 궁금해졌죠. 이 책은 그의 45년 방송 인생 속의 희노애락을 담은 내용으로 가득 차 있더라고요. 그래서 읽어보게 되었는데, 정말 제게도 많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적극적으로 책 추천을 드려봅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
이경규
삶이라는 파도 위에서 코미디로 유영하는 45년 차 현역 코미디언 이경규의 첫 번째 에세이
“코미디가 아름다운 건 인생의 희노애락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내 인생을 사랑한다. 그래서 코미디도 사랑한다.”
목차
- 추천의 글
- 시작하며
- 1장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
-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 웃음의 진화
- 별이 가져다준 공황
- 긴장과 고독 사이에서
- 인간에게 남은 마지막 수렵
- 대기실의 침묵
- 젓가락만 한 혈관이 가르쳐준 것
- 100만 원짜리 담배
- 상처와 기쁨의 줄타기
- 100년의 법칙
- 성실이라는 레시피
- …
이 책은 단순히 이경규의 이야기만을 담고 있지 않습니다. 그가 어떻게 진정한 코미디언으로서 자리매김하게 되었는지를 보여주죠. 그는 언제나 삶 자체를 농담으로 대하는 방식으로 고난을 극복해왔고, 이 책을 통해 그 여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그가 직면했던 수많은 실패와 고난 속에서도 자신을 성장시키는 방법을 찾았다는 점이 감명 깊었습니다. ‘어떤 실패도 영원한 실패는 아니다’라는 그의 말처럼, 우리 역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이에 맞서는 용기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줍니다. 이 책의 각 챕터에서는 삶에 대한 그의 다양한 생각과 깨달음뿐만 아니라, 웃음의 진화와 예능인으로서 느꼈던 기쁨, 슬픔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더욱이 그가 느꼈던 고독과 그 속에서 찾은 해답들, 그리고 가족을 향한 사랑도 깊이 있는 메시지로 남았습니다.
저자 ‘ 이경규’에 대하여
굵고 길게 사는 인생의 대표주자. 제1회 MBC 개그콘테스트 인기상을 받으며 데뷔한 이후 시대와 세대를 넘나드는 속이 뻥 뚫리는 호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MBC 〈이경규의 몰래카메라〉로 예능계의 한 획을 그었고, 〈이경규의 양심냉장고〉로 공익예능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며 대한민국 대표 MC로 단단히 자리매김했다. 이후 KBS 〈남자의 자격〉, SBS 〈힐링캠프〉, JTBC 〈한끼줍쇼〉,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 등 각 방송사의 간판 프로그램을 탄생시키며 현재진행형 예능인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사람들은 많은 후배들의 롤모델로 손꼽히는 그를 ‘예능 대부’라고 부르지만, 스스로는 코미디언이라는 이름을 더 사랑한다. 코미디는 일이고, 영화는 꿈이라고 말하며 영화를 열렬히 애정하는 순수한 마음 하나로 〈복수혈전〉, 〈복면달호〉, 〈전국노래자랑〉 세 편의 영화를 만들었다. 살아있는 한 영원히 일하고, 꿈꾸고 싶은 사람이다.
결국 이경규의 ‘삶이라는 완벽한 농담’은 무수한 삶의 경험과 그 안에서 쌓아온 지혜들을 일상 속에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나침반 같은 책이었습니다. 제게는 삶을 대하는 긍정적인 시각, 그리고 우아하게 넘어가는 자세를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여러 사람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웃음과 희망을 찾고 싶은 분, 인생의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께 정말 알맞은 책이니까요. 이런 훌륭한 책을 통해 우리는 모두가 각자의 인생을 희극으로 적어갈 수 있겠죠!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