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특별한 요리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저녁에 우연히 조광효 셰프의 ‘만찢남의 오타쿠 레시피’를 발견했는데, 읽다 보니 빠져들게 되더라고요~ 요리와 애니메이션의 경계를 허물며 요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선사하는 이 책, 정말 매력적이에요! 요리의 짜릿한 경험과 만화적 상상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 더욱 흥미롭게 여겨졌습니다. 지금부터 이 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만찢남의 오타쿠 레시피
조광효
“만화 속 그 장면 그 음식, 도대체 어떤 맛일까?”
추억의 만화부터 화제의 애니까지,
조광효 셰프가 맛있고 기발하게 현실로 소환했다!
“요리책인데 이렇게까지 재미있어도 되나?”
자취생, 요리 초보, 만화 덕후라면 반드시 소장각!
목차
- 일러두기
- 추천의 글
- 들어가며
- 계량법
- 맛의 세계를 넓혀주는 재료
- 제1화
- …
조광효 셰프의 ‘만찢남의 오타쿠 레시피’는 단순한 요리책이 아니라, 요리의 예술성과 재미를 동시에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 책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레시피들은 단지 먹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마치 만화의 한 부분처럼 이야기를 만들어 가면서 독자를 이끌어 줍니다. 특히, ‘기력이 풀충전되는 소울 푸드’라는 존재는 누구나 추억할 만한 맛을 떠올리게 하면서 내 마음속에 있는 따뜻한 감성을 자극했어요. 만화 속 캐릭터들이 지닌 상징적인 요리들이 내 삶에 어떤 기운을 더해줄 수 있을까 생각하게 했답니다.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요리들 속에는 항상 우리가 소중하게 여기는 추억이 담겨있어요. 예를 들어, 나루토의 ‘일락 라멘’처럼 애정 어린 요리는 단순한 요리가 아닌 우리 삶의 일부라고 생각해요.
저자 ‘조광효’에 대하여
중식당 ‘조광201’, ‘광효001’의 오너 셰프. 화제의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만찢남’으로 출연하여 심사 위원과 대중에게 수준급의 요리 실력을 알렸다. 〈라따뚜이〉의 생쥐 셰프 ‘레미’를 가장 존경한다. 인스타그램 cho__kwang 유튜브 만취요(만찢남)
이 책을 읽고 나니 정말 많은 생각들이 떠오릅니다. 블로그를 시작할 때, 나도 이런 감정과 이야기를 담고 싶다는 막연한 바람이 있었던 것 같아요. ‘만찢남의 오타쿠 레시피’는 요리 초보부터 어떤 요리에 도전하고 싶은 이들에게 모두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아마 누군가에게는 사랑하는 만화와 연결된 요리를 만들어 보는 첫 걸음이 될 수도 있겠네요. 그래서 저는 이 책을 바라보며 ‘내 인생의 레시피’를 다시 써야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심지어 각 레시피 끝에 있는 ‘맛있게 먹는 꿀팁’은 요리에 대한 가치관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어 주더라고요. 꼭 한 번 읽어보시길 강력히 책 추천드립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