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 분야에서 요즘 인기 있는 『스트레칭의 과학』이라는 책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솔직히 저는 평소에 스트레칭을 크게 신경 안 쓰던 편인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스트레칭이 단순한 운동 보조가 아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법이라는 걸 느끼게 됐어요. 그래서 이 책 추천을 꼭 해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됐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스트레칭의 과학
리다 말렉
워밍 업에서 쿨 다운까지
3D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85가지 스트레칭
목차
- 머리말 6 / 스트레칭이란 무엇인가? 8
- 스트레칭의 생리학 10
- 움직임의 해부학 12 / 동작의 종류 14 …
- 스트레칭 동작 60
- 스트레칭에 관한 소개 62
- 목과 척주 동작 64 / 목과 척주 스트레칭…
- …
책 『스트레칭의 과학』은 리다 말렉 박사님이 쓰셨는데, 물리 치료학 박사이시면서 미국 NSCA 공인 근력 및 컨디셔닝 전문가라고 하더라고요. 평소 운동과 건강에 대해 관심 많은 저도 이 분의 전문성을 믿고 읽기 시작했어요. 솔직히 스트레칭에 대해 별다른 효용을 못 느꼈던 제가, 이 책을 통해 스트레칭이 유연성은 물론 근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특히 85가지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을 3D 인포그래픽과 함께 설명해줘서 이해하기 너무 쉬웠어요. 저는 평소 목과 허리가 자주 뻐근해 스트레칭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방법을 몰라서 미루곤 했는데, 책에 나온 스트레칭 루틴대로 따라 하면서 좀씩 통증 완화되는 걸 확실히 느껴서 정말 감동이었답니다. 여러 번 책 추천을 접하며 솔직히 약간 식상했는데 이 책은 달랐어요. 동작마다 근육과 신경의 움직임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니 내 몸을 제대로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저처럼 바쁜 현대인도 공간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동적 스트레칭부터, 나이, 체력에 맞춘 맞춤형 루틴까지 모두 담았다는 점도 좋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스트레칭의 과학』은 꼭 추천하고 싶은 책 추천 리스트 상위권에 넣고 싶네요.
저자 ‘리다 말렉’에 대하여
Leada Malek 물리 치료학 박사이자 스포츠 임상 전문가. 미국 NSCA(National Strength and Conditioning Association) 공인 근력 및 컨디셔닝 전문가이며 물리 치료학을 가르치고 있다. 정신 건강과 신체 건강이 똑같이 중요하다고 믿으며, 운동을 건강과 장수를 위한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알리는 데 열정을 쏟고 있다. 말렉 박사의 전문성은 《옥시젠(Oxygen)》,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 《셰이프(Shape)》,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U.S.News & World Report)》 등 주요 잡지에 소개되었다. 소셜 미디어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이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스포츠와 무용 전문가를 포함한 다양한 수준의 운동 선수들과 함께 일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인체의 복잡성과 움직임의 의학적 가치를 잘 이해하고 있다. 복잡한 주제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키워 주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치료나 교육을 하지 않을 때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맛집을 탐색하거나 여행을 하며, 라이브 음악을 즐겨 듣는다.
매일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 목과 어깨, 허리가 뻐근한 분들이라면 이 책 『스트레칭의 과학』을 꼭 읽어 보세요! 저처럼 스트레칭을 그냥 ‘운동 전 준비운동’으로만 알았다면 꼭 다시 생각하게 될 거예요. 책 추천은 그만큼 중요하다는 걸 몸소 느꼈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스트레칭 루틴을 실천해보면서 더 활기찬 일상을 만들어 가려 합니다. 건강을 위한 첫걸음으로 이 책, 정말 강추 드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