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오늘은 김아영의 ‘모든 걸음에는 이유가 있다’라는 책을 읽고 푹 빠져버렸어요! 이 책이 저에게 얼마나 큰 감동을 주었는지, 그래서 여러분께도 꼭 책 추천을 드리고 싶어요. 이 책은 애초에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 이유와도 연결되는 내용이 많아서, 읽으면서 제 자신을 돌아보게 만들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세요!
모든 걸음에는 이유가 있다
김아영
“돌아가더라도 우린 결국 닿을 거야”
방황하고 흔들려도 괜찮아
모두에겐 각자의 계절이 있으니까
목차
- 프롤로그 행복을 찾기 위해 캐리어를 열었다
- 첫 번째 걸음, 잃었던 행복을 찾아서
- 방황이라고 쓰고 성장이라고 읽는다
- 남이 보는 나와 내가 아는 나 사이의 틈
- 속도가 다른 건 잘못이 아니야
- 내 인생의 박자에 맞춰 걸을 것
- 낯선 편안함
- 익숙한 불편함
- 미뤄둔 여유를 찾아서
- 인연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튀어나온다
- 행복해지려고 발버둥 칠수록 행복으로부터 멀어졌다
- 불행을 물리치는 주문은 ‘지금’
- 안녕하세요? 지옥에서 이사 왔습니다
- 일은 내가 존재하는 이유가 아니었다
- 사람은 저마다의 아픔을 품고 산다
- 당신은 일에 무엇을 담고 있나요
- …
김아영의 에세이는 우리가 흔히 지나치기 쉬운 행복의 단맛을 다시금 떠올리게 해주었어요. 그녀는 대한민국의 승무원, 기자로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쌓지만 결국 자신의 존재 이유를 찾기 위해 힘든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성장을 위해 그녀가 걸어온 길은 단순히 진화가 아니라, 방황이자 탐구의 연속이었죠. 이 책을 읽으며 저는 자주 행복을 찾기 위해 나를 강요하던 시절을 떠올렸습니다. 상사의 기대에 부응하고, 주위 사람들과의 비교로 숨가쁘게 달려온 제 모습이요. ‘불행을 물리치는 주문은 지금’이라는 문구가 특히 와 닿았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 나의 행복이 무엇인지 진정한 질문을 다시 던지게 되더군요. 삶은 다채롭고 그 속에서 작지만 소중한 것들을 찾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이 책을 읽도 이후, 떠나기 전에 저녁을 함께 하고, 친구들과 소소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랜 기억을 담은 작은 조각들을 다시 주워 담으며, 제 삶의 질이에 큰 변화가 생겼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자 ‘ 김아영’에 대하여
행복을 향해 걷는 이방인 소설책과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던 아이였지만, 더 높은 곳으로 향하라는 사회의 압박에 지금까지 스스로 를 채찍질하며 계속해서 달리는 삶을 살아왔다. 그 결과 대한항공에서 승무원으로, G1 방송에서 기자로 일하며 “한국방송기자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후 MBC에 입사해 8년차 기자로 커리어를 쌓던 중 돌연 회사를 퇴사하고 글을 쓰기로 결심했다. 글쓰기를 좋아하던 어린 시절의 꿈을 이뤄보고 싶었다. 지금은 자신이 좋아하는 글을 쓰며 매일매일 작은 행복을 줍고 있다.
결국 이 책은 단순히 읽는 것만으로 끝날 소중한 여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김아영은 삶의 속도가 각자 다르며, 사람마다 행복을 찾는 방식이 있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그래서 제 경험을 더욱 축소시켜 공유하며,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행복에 관한 그녀의 이야기는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진정한 위로가 될 것이니까요. 이 책은 제 마음 속에 깊이 한 자리를 차지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