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새로운 책에 도전해보았습니다:) 가정과 육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는 요즘, 제가 읽은 라이언 홀리데이의 ‘데일리 대드’라는 책은 정말 흥미로웠어요. 이 책은 홀리데이가 두 아이의 아버지가 되고 난 후, 매일 매일의 육아에서 얻은 깨달음을 담은 책이라고 하는데요, 저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었습니다. 특히나 가정의 소중함과 제대로 된 아이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강력히 책 추천 드리네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최하단의 구매링크로 편리하게 구매하세요!
데일리 대드
라이언 홀리데이
* 나태주 시인, 봉태규 배우, 매슈 매코너헤이 배우 강력 추천
* 500만 부 베스트셀러 작가 ‘라이언 홀리데이’의 첫 자녀교육서
* 험난한 양육의 길목에서 중심을 잡아줄 확신의 문장들
이 시대 철학자가 말하는 자녀교육의 정수!
목차
- 추천의 글
- 서문
- 1월 모범을 보이며 가르치기
- 효과적인 유일한 방법
- 2월 조건 없이 사랑하기
- 아이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유일한 것
- 3월 가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 일, 가족, 대인관계 중 두 가지 선택하기
- 4월 감정 다스리기
- 인내심과 자제력에 대한 교훈
- 5월 인격이 곧 운명이다
- 옳고 그름에 대한 교훈
- …
이 책은 1년 365일 매일 한 페이지씩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독자가 부담 없이 읽어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매월마다 변하는 주제를 통해, 월별로 ‘가르치기’, ‘사랑하기’,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등 다양한 아이 육아에 대한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월엔 ‘모범을 보이며 가르치기’를 통해 부모가 어떤 행동을 통해 아이를 가르칠 수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그리고 너무나 공감되는 부분은 2월의 ‘조건 없이 사랑하기’였는데, 이는 아이들이 원하는 것이 결국 부모의 무조건적인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책을 읽는 동안, 말로만 듣던 양육의 어려움을 경험하면서, 동시에 사랑 가득한 순간을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때론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이 책 덕분에 많은 위로를 받았어요. “부모가 된다는 것은 단순한 생물학적 범위를 넘어선 존재에 대한 헌신과 희생의 과정”이라는 문장이 특히 강렬해서 마음 깊이 새겨졌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잘못된 방법으로 아이를 키우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이 생겼습니다. 부모가 될 준비를 하며, 이 책은 참으로 큰 힘이 되었네요.
저자 ‘ 라이언 홀리데이’에 대하여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사상가이자 미디어 전략가다. 전 세계 30개국 300만 독자에게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작가로, 고대 사상을 현대인의 삶에 실용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특히 스토아 철학을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Jack Dorsey), 디그 창업자 케빈 로즈(Kevin Rose), 파운드리그룹 투자가 브래드 펠드(Brad Feld) 등에게 소개해 실리콘밸리의 철학 멘토로 불린다. 19세에 대학교를 자퇴하고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 로버트 그린의 제자가 됐으며, 아메리칸어패럴 마케팅 이사, 구글 자문 등으로 일했다. 현재 작가이자 《뉴욕 옵서버》 칼럼니스트 겸 편집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컨설팅 회사 브라스 체크(Brass Check)를 설립해 구글 등 대기업뿐 아니라 작가나 뮤지션 같은 개인들의 브랜딩도 지원하고 있다. 저서로 『에고라는 적』, 『돌파력』, 『하루 10분, 내 인생의 재발견』 등이 있다.
결론적으로, ‘데일리 대드’는 가정과 육아에서 부모로서의 역할을 다하게 해주는 정말 훌륭한 책입니다. 아이와의 소중한 순간들을 어떻게 만들어 나가야 할지를 진지하게 고민하게 해주었어요. 책을 읽는 모든 과정이 저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깨달음이 되었답니다. 부모이신 분들께, 물론 완벽한 부모는 없지만, 이를 통해 조금 더 나은 부모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이 책 추천을 하니 꼭 한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책 추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