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책 리뷰

『위험한 국가의 위대한 민주주의』, 정치/사회 분야 58위 책 추천 – 우리 시대 민주주의의 진짜 얼굴을 만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뜻밖에도 깊게 빠져든 책 한 권을 소개해드릴게요^^ 평소 정치 사회 이슈에 관심이 많아 어떤 책들을 읽을까 고민하던 중 만난 『위험한 국가의 위대한 민주주의』(정치/사회 분야 58위)인데요, 우연히 펼쳤다가 끝까지 놓지 못했답니다~ 책 추천을 받고 읽게 됐는데, 이런 느낌을 받을 줄 몰랐어요!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위험한 국가의 위대한 민주주의

윤비

『위험한 국가의 위대한 민주주의』, 정치/사회 분야 58위 책 추천 – 우리 시대 민주주의의 진짜 얼굴을 만나다

목차





처음 책을 펼치면서는 무겁고 딱딱할 줄 알았는데, 윤비 작가 특유의 진솔하고 날카로운 시선 덕분인지 오히려 마음이 더 끌렸어요.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빛과 그림자를 냉철하게 드러내면서도 인간적인 이야기들과 연결해서 풀어내는 부분들이 정말 인상 깊었죠. 가령, 최근 어느 정치 이슈나 사회 갈등 상황을 겪으면서 드는 혼란스러운 감정이 이 책을 읽으며 조금씩 해석되어 가는 느낌이랄까요. 초반부에서는 위험해 보이는 국가 권력과 민주주의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조명하다가, 점점 현대 한국 사회의 현실과 맞닿는 문제점들을 파고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책 추천을 꼭 해드리고 싶은데, 사회적 혼돈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는 우리 민주주의의 모습에 대해 생각하게 만든 점이 참 좋았어요. 문장 사이사이에는 약간의 어투가 자연스러워서, 마치 누군가 직접 이야기해주는 듯한 인상이었습니다. 게다가 민주주의를 대하는 우리의 태도에 대해 질문을 던져 놓고 나서 그것에 대해선 독자가 스스로 답을 찾아가도록 돕는 방식도 참 신선했습니다. 물론 완벽하지 않은 민주주의이기에 때론 서글프기도 하고 분노도 느껴지지만, 결국엔 위대한 가치로 거듭난다는 메시지가 마음에 오래 남더라구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른바 ‘위험한 국가’라는 단어가 가진 중의적 의미와 우리 사회 현실의 균형감각에 깊이 공감했습니다. 이 책은 그 어떤 학술서보다도 쉽고 재밌게 읽히면서도, 깊은 사고를 끌어내는 힘이 있어서 정치/사회 분야 책 추천으로 강력히 추천하고 싶네요.





책을 덮고 나서도 오랫동안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질문들이 많았어요. 왜 우리 민주주의가 ‘위험한’ 동시에 ‘위대한’ 걸까요? 이런 질문에 저마다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이 책에서 시작되었답니다. 책 추천을 받고 읽은 덕분에 제 시야도 한층 넓어진 느낌입니다. 사회 변화와 정치적 선택에 대해 한번쯤 다시 생각해보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강추하고 싶어요! 윤비 작가 덕분에 중요한 문제를 새삼 깊이 느낄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이 책을 꺼내 읽으며 우리 민주주의의 현실과 본질에 대해 고민해봐야 할 것 같네요. 진심으로 책 추천해요~ 감사합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든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하세요!

📚 다른 책도 둘러보세요